2017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받은 화장품? '언파 뷰티 리뷰 위너스'에서 공개
[IT동아 강일용 기자]
종합 뷰티 정보 플랫폼 '언니의파우치(대표: 전지훈)'가 2017년 한 해 동안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 받았던 뷰티 제품을 선정하는 '2017 하반기 언파 뷰티 리뷰 위너스를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하반기 뷰티 리뷰 위너스는 언니의 파우치 내 데이터 분석을 통해 2017년 한 해 동안 소비자들의 사랑받았던 제품들을 메이크업, 기초 케어, 헤어 및 바디 등 63개의 카테고리로 분류했다. 카테고리별 선정된 TOP 6 제품에 대한 소비자 투표(70%)와 뷰티 크리에이터들의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30%)를 합산해 카테고리별 위너가 선정된다.
해당 투표는 오는 12월 7일까지 언니의 파우치 앱 및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뷰티 제품들이 경품으로 증정된다. 소비자 투표가 종료되면, 지난 11월 22일 실시한 네이버 뷰스타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와 취합해 12월 13일부터 15일까지 부문별 수상 제품들이 발표된다.
이번 2017 언파 뷰티 리뷰 위너스에서는 네이버 공식 뷰티 크리에이터 그룹 뷰스타의 투표를 통해 선출되는 카테고리별 스페셜 수상 부문을 새롭게 도입했다. 해당 부문은 위너 후보 제품과 동일하게 진행되나 일반인 투표를 제외한 뷰스타 그룹의 투표로 선발하는 특별 부문이다.
언니의 파우치 전지훈 대표는 "이번 2017 하반기 언파 뷰티 리뷰 위너스는 다양해지는 제품 트렌드를 반영해 상반기 36개 수상 부문에서 63개 부문으로 대폭 확대했다"며, "특히, 이번 위너 후보 제품들은 출시일과 상관없이 한 해 동안 가장 반응이 좋았던 상품들로 베스트셀러부터 신제품까지 공평하게 투표를 통해 선발되니, 범람하는 정보 속에서 소비자가 제품 구매 시 신뢰할 수 있는 지표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