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8/7 마이크로닉스, 클래식II 시리즈 무상 보증 6년 확대 등
[IT동아]
마이크로닉스, 클래식II 시리즈 무상 보증 6년 확대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 이하 마이크로닉스)가 대표 제품 '마이크로닉스 클래식II 시리즈'의 무상 보증 기간을 기존 3년에서 2배로 늘린 6년 보증 정책을 실시한다. 무상 6년 보증은 동급 제품 중 최장 기간이다. 마이크로닉스는 클래식II 시리즈는 제품 출시 이후에도 80PLUS 인증, 애프터쿨링 적용 등 품질을 개선하고 성능을 향상했다.
무상 6년 보증 정책 대상 제품은 마이크로닉스 클래식II 시리즈 '500W', '600W', '700W'이며, 제품 박스에 무상 6년 마크를 표기한 제품 또는 2017년 7월 1일 구매분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마이크로닉스는 무상 보증 6년 실시를 기념해 8월 한 달간 구매 인증 이벤트를 실시한다. 클래식II 시리즈 제품 구매 후 간단한 인증샷을 올리는 행사로, 참여하면 전원에게 CU편의점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하며, 행사 종료 후 추첨을 통해 6년근 홍삼 세트를 증정한다.
마이크로닉스 클래식II 시리즈 구매 인증 행사와 보증 확대 정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마이크로닉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세계 돌비 시네마 상영관 100개 돌파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가 미국 극장 체인인 AMC 캘리포니아 사우스 베이 갤러리아 16지점에 100번째 돌비 시네마(Dolby Cinema) 상영관을 오픈했다. 전세계에서 돌비 시네마를 도입하고 스튜디오 지원 확대 등에 따라, 현재 설치했거나 설치 예정인 돌비 시네마 상영관은 총 325개 이상이다. 또한, 100개 이상의 영화 타이틀이 개봉했거나 개봉 예정이다.
영국 시장조사기관 퓨처소스 컨설팅(Futuresource Consulting)의 마케팅 애널리스트 대런 테일러(Darren Taylor)는 "2016년 전 세계 박스오피스 수익은 655억 달러로, 전년 대비 1% 감소했다. 미국의 경우, 2016년 박스오피스 매출은 총 114억 달러로 2015년 매출 111억 달러 대비 2.3% 증가했다. 다만, 미국 내 티켓 판매량은 감소한 결과를 고려하면, 높은 티켓 가격이 매출 신장에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면서, "티켓 가격 상승이 티켓 판매량 증가보다 빨라지면서, 극장들은 인상된 가격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HDR 등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대형 스크린(PLF: Premium Large Format)이 인상된 가격에 맞는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돌비 시네마 100개 지점은 HDR 레이저 영사 기술을 활용해 돌비 시네마는 PLF 시장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레이저 영사기를 구축하게 됐다. 돌비 시네마는 돌비 비전 영사 시스템을 구축,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High Dynamic Range, 이하 HDR)를 통해 강화된 색상 기술과 높은 명암비를 구현한다. 현재 미국, 중국, 유럽, 중동 지역을 중심으로 확장되고 있으며, AMC는 기존 계획을 7년 앞당겨 2017년 말까지 돌비 시네마 지점을 100개로 늘릴 예정이다. 또한, 2018년 말까지 지점 수를 160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돌비는 중국 완다 시네마 그룹(Wanda Cinema Group)과 파트너십을 맺고, 현재 운영하고 있는 16개 지점에 이어 2018년 말까지 100개 상영관을 오픈한다. 재키챈 시네마(Jackie Chan Cinemas)와 BHG를 소유하고 있는 스파클 롤(Sparkle Roll) 그룹은 3개 상영관을 오픈했고, 2년 내 돌비 시네마 상영관을 10개 개관할 예정이다.
유럽에서는 네덜란드 에인트호번(Eindhoven)과 힐베르쉼(Hilversum) 지역에 영국 영화 체인 뷰시네마(VUE Cinemas)의 2개 돌비 시네마 상영관이 위치해 있으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는 UCI 시네사 시네마(Cinesa Cinema)가 돌비 시네마 상영관을 운영 중이다. 시네플렉스 시네마(Cineplexx Cinemas)는 현재 오스트리아 린츠와 잘츠부르크에서 운영 중인 2개 상영관 외 6개 상영관을 추가 오픈할 예정이며, 프랑스, 네덜란드, 스위스의 극장 체인 레 씨네마 고몽 빠떼(Les Cinémas Gaumont Pathé)는 프랑스에 7개, 네덜란드에 3개 상영관을 추가해 총 10개의 돌비 시네마 상영관을 오픈하기로 했다.
중동 지역에서 돌비와 릴 시네마(Reel Cinemas)는 중동 지역 릴 시네마 다수 지점에 돌비 시네마 상영관을 개장한다고 발표했다. 그 중 두바이 마리나 몰과 두바이 몰에 위치한 릴 시네마 플래그십 지점에 올해 말 중 우선 오픈할 예정이다.
와콤, 액정 태블릿 도입한 PMS 솔루션 소개
한국와콤(대표 김주형)이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등 호텔 내 운영관리 시스템 'PMS(Property Management System)'에 와콤 액정 태블릿을 접목하고, 스마트 프런트데스크 서비스를 강화해 호텔 업무 환경을 혁신한다고 밝혔다.
최근 호텔 업계는 효율적인 업무 환경과 고객 응대 서비스를 개선하고자 스마트 시스템 구축을 확산하고 있다. 이 가운데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명동Ⅱ는 호텔 체인 브랜드 중 최초로 PMS에 와콤 액정 태블릿을 도입했고, 제주와 서울 지역 호텔 등도 스마트 프런트데스크 서비스를 점차 도입하고 있다.
PMS에 와콤 액정 태블릿을 도입하면, 단순히 종이 업무를 줄이는 페이퍼리스 개념을 넘어 직원과 고객 편의성,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용도가 확장된다. 전자문서와 전자서명 프로세스로 고객 서명과 개인정보 등을 안전하게 전산화해 보안에 대한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예약/객실관리를 위한 PMS 시스템에 와콤 태블릿을 접목한 호텔운영시스템은 개발 전문업체 'Cody' 또는 한국와콤에 문의할 수 있고, 자세한 정보는 와콤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캐리소프트-엔브로스, '캐통령' 캐릭터 활용 모바일 게임 개발
캐리소프트(공동대표 권원숙, 박창신)가 게임 개발사 엔브로스(대표 나동훈)와 함께 캐리소프트 대표 캐릭터 '캐리'와 '엘리', '캐빈' 등을 활용해 '캐리 해피하우스'라는 브랜드의 모바일 게임을 개발한다.
캐리 해피하우스는 유튜브, 네이버TV 등 오픈 플랫폼에서 검증 받은 키즈 콘텐츠 '캐리앤토이즈', '캐리앤플레이', '캐리앤북스', '캐리앤송' 등의 소재를 기반으로 방 꾸미기, 옷 입히기, 장난감 정리하기 등의 미니게임과 랭킹 시스템을 활용해 개발될 예정이다. 캐리 해피하우스는 오는 10월 상용 서비스할 예정이다.
특히, 지금까지 나온 유아용 게임은 지나치게 어렵거나 조잡하고, 서비스 이후 업데이트가 없어 관리 되지 않는 단점 등을 보완해 게임을 개발하고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캐리 해피하우스 게임 개발은 네오위즈 퍼블리싱팀과 투자사업팀장 등을 역임한 엔브로스의 나동훈 대표를 비롯해 게임 개발 경력 10~15년의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