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7/26 델, 게이밍 및 전문가용 모니터 대거 출시 등
[IT동아]
델, 게이밍 및 전문가용 모니터 대거 출시
델(Dell, http://dell.co.kr/)이 게이머를 위한 '에일리언웨어(Alienware)' 모니터 2종과 전문가를 위한 '울트라샤프(UltraSharp)' 모니터 4종을 출시했다.
'AW2518H'와 'AW2518HF'는 델의 게이밍 PC 브랜드인 에일리언웨어의 25인치 게이밍 모니터다. 두 모델 모두 60Hz 모니터 대비 4배 더 향상된 최대 240Hz의 기본 주사율과 함께, 1ms(밀리세컨드, 1/1000초)의 빠른 응답속도를 제공해 끊김 없고 빠른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특히, AW2518H는 엔비디아(NVIDIA)의 'G-Sync'를, AW518HF는 AMD의 'FreeSync' 기술을 각각 지원해, 그래픽카드가 출력하는 프레임과 모니터의 주사율이 어긋나 발생하는 화면 밀림 현상(티어링, Tearing)을 억제해 FPS 등 화면이 빠르게 전환하거나 정교한 움직임이 필요한 게임에 적합하다.
그 외에 델의 에어리언웨어 모니터 신제품들은 맞춤형 프리셋 게임 모드, 타이머, FPS 카운터(실시간 주사율 표기) 등이 포함된 게임 중심의 편리한 OSD(On Screen Display, 최적화 조정 기능)를 탑재해 손쉽게 맞춤 설정이 가능하다. AW2518H는 맞춤형 RGB 조명 시스템인 'AlienFX 라이팅' 기능을 지원해, 게임 플레이와 직접 연결되는 조명효과로 높은 몰입감의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두 모델 모두 자유로운 좌우 회전과 기울기 및 높이 조절은 물론, 90° 회전(피봇)이 가능하며, 디스플레이 포트 1.2, HDMI 1.4, 오디오 출력, 헤드폰 출력 및 USB 3.0 등 다양한 주변 기기와의 연결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출시된 울트라샤프 모니터 신제품 4종은 sRGB 99% 이상의 색재현률을 구현한 고해상도 전문가용 모니터로, 25인치부터 38인치 모델까지 있다. 4종 모두 델의 '인피니티엣지(InfinityEdge)' 초박형 베젤을 적용해, 특히 멀티 모니터 활용 시 마치 하나의 모니터로 구현한 듯한 경험을 얻을 수 있다.
울트라샤프 38인치 커브드 모니터 'U3818DW'는 3840x1600 울트라 와이드 해상도와 21:9 비율의 넓은 화면을 갖췄으며 하나의 키보드와 마우스로 두 대의 PC를 컨트롤할 수 있는 SoftKVM 기술을 탑재했다. USB 타입 C 포트를 지원해 케이블 하나로 전원, 오디오 및 비디오 신호를 동시에 전송할 수 있다. USB 타입 C 파워 딜리버리를 지원하는 노트북을 사용하는 경우, 노트북을 별도 전원 어댑터 없이 모니터에 연결해 충전도 가능하다.
세밀한 명암까지 표현하는 HDR(High Dynamic Range) 기술이 접목된 모니터도 선보인다. 인피니티엣지와 델 HDR 기술을 적용한 25인치 QHD(Quad HD) 모니터 'U2518D'와 세계 최초 27인치 4K UHD 모니터 'U2718Q'는 각각 2560x1440, 3840x2160의 고해상도를 갖췄으며 UP2718Q는 그래픽 작업의 표준 색역인 어도비(Adobe) RGB와 sRGB, 방송 표준 Rec. 709를 100% 지원해 전문가에게 적합하다.
신형 울트라샤프 시리즈는 모두 178도의 넓은 시야각을 제공하며, 인체에 해로운 청색광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컴포트뷰(ComfortView), 반사 방지 및 깜박임 방지 스크린으로 눈의 피로감을 덜어주는 것도 특징이다.
에프엑스기어, 신형 VR 헤드셋 'NOON VR PRO' 출시
에프엑스기어(FXGear, 대표 최광진, www.fxgear.net)가 자사의 VR 헤드셋 'NOON VR'의 차기 버전인 'NOON VR PRO(눈브이알 프로)'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오늘 밝혔다.
NOON VR PRO는 VR 헤드셋에 오디오 기능이 추가됐다. 20KHz의 넓은 음역대를 지원하는 스피커를 탑재했으며 3.5mm 이어폰 단자를 사용하는 모든 스마트폰을 지원한다.
또한 시야각이 101도로 더욱 넓어졌으며 헤드셋 측면에 정전식 탭 버튼이 장착되어, '구글 카드보드'나 각종 VR 게임 앱을 사용할 수 있어 활용성이 대폭 증대됐다. 또한 헤드셋 하단에 VR 감상 중 쉽게 볼륨조절 및 전화 수신을 가능하게 하는 버튼이 추가됐다.
그 외에 안경을 낀 상태에서도 VR을 감상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변경됐다. 또한 유해광선, 자외선을 차단하고 안구 피로를 감소시키는 청색광 차단 렌즈, 탈착이 용이한 눈 보호 스폰지를 가죽 재질과 함께 제공한다.
한편 에프엑스기어는 NOON VR PRO 출시에 맞춰 PC화면을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NOON VR APP을 통해 VR 모드로 전환해 감상할 수 있는 'NOON VR 리모트(remote)' 기능을 업그레이드시켰다. NOON VR Remote 기능이란, PC에 간단한 프로그램만 설치하면 NOON VR 전용앱을 통해 자신의 PC 화면 그대로 VR 기기를 통해 IMAX와 같은 대화면 느낌으로 감상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업그레이드된 NOON VR Remote에서는 '감상 모드'와 '게임 모드' 2가지로 즐길 수 있다. 감상 모드는 고해상도의 영상을 안정적으로 스트리밍해 최적의 환경에서 VR을 감상할 수 있으며, 게임 모드에서는 PC와 VR 화면간의 표시 딜레이를 최소화해 FPS, MMORPG 등의 게임을 VR기기로 플레이할 수 있다.
에프엑스기어의 NOON VR 시리즈는 안드로이드와 iOS 운영체제 모두 지원하며, 4.7~5.7인치 사이의 다양한 스마트폰 기종과 호환된다.
가우넷, '키스 S26' 올인원 블루투스 스피커 출시
가우넷(대표 이호상) 올인원 기능의 '키스 S26' 블루투스 스피커를 ‘S26’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키스 무선 스피커 S26은 무선 블루투스 및 AUX 단자 연결을 통해 음악 감상이 가능하며 알람,시계 및 FM라디오 등의 기능을 갖췄다.
정격 10W 출력의 풀레인지 드라이버 유닛을 제품 측면에 배치해 공간감 넘치는 사운드 감상이 가능하며, 상단 부분은 무선 충전 패널을 적용하여 스마트폰을 올려놓기만 하면 바로 충전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무선 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스마트폰은 USB 충전 단자를 통해 유선 충전이 가능하다.
글 / IT덩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