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6/5 직토, '더 챌린지' 베타 서비스 오픈 등
[IT동아]
직토, 걸음데이터 통합 리워드 플랫폼 '더챌린지' 베타서비스 오픈
직토(대표 김경태)가 걸음데이터 통합 리워드 플랫폼 '더챌린지(The Challenge) 앱' 베타서비스를 오픈했다. 더챌린지는 웨어러블 업계 최초로 스마트폰(피트니스 플랫폼 'Google Fit'과 'i-Health')과 스마트워치(애플워치, 삼성기어), 스마트밴드(직토워크, 핏빗, 가민 등) 사용자들이 가입 절차만 진행하면 자신의 걸음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를 기반으로 사용자들이 걷기 경쟁 또는 미션 달성을 진행하는 걸음 관련 통합 플랫폼 앱이다.
더챌린지는 직토워크 뿐만 아니라 다른 웨어러블 기기 사용자들도 '걸음 수' 기반으로 다양한 걸음 미션 및 경쟁을 펼칠 수 있으며, 목표 달성 시 리워드(보상)를 얻을 수 있다. 특히, 미션 달성자나 경쟁 우승자에게 걷기, 조깅, 등산 등 건강 증진 활동에 도움 되는 상품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며, 앞으로 여러 기업 및 브랜드와 협업해 리워드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더챌린지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폰), 애플 앱스토어(아이폰)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이후 사용자가 웨어러블 기기를 선택하고, 상단 '참여 가능' 탭을 터치한 뒤 챌린지 리스트 가운데 선택해 참여하면 된다. 챌린지 리스트별로 경쟁형 또는 미션형 카테고리 구분과 각 챌린지 규칙 및 활동기간, 참여자 수와 보상 리스트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직토는 베타 서비스 기간 중 보완 및 미비점을 확인하고, 이를 개선한 정식 버전을 오는 7월 중 출시할 계획이다.
글 / IT동아 권명관 기자(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