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5/ 8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 시즌 12, 시드니에서 개막 등
[IT동아]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 시즌 12 호주 시드니에서 개막
글로벌 프로게임 대회인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이하, IEM) 시즌 12가 호주 시드니에서 5월 6일 그 막을 올렸다. IEM시드니는 오세아니아 대륙에서 최초로 개최된 인텔과 ESL의 공동 개최 행사로 총 4일간 세계적인 카운터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팀들이 경기를 펼쳤으며 SK게이밍이 페이즈 클랜을 꺾고 IEM시드니의 우승을 차지했다.
폴란드 카토비체에서 개최된 2017 월드챔피언십 시즌 11은 현장 관람객17만 3천명, 이벤트 방송 참여자 4천 6백만명을 기록하며 역사상 가장 큰 e스포츠 행사로 기록되었다. IEM시드니는 웹을 통해 실시간으로 방영되었을 뿐 아니라 실버티비 앱을 통해서도 VR로 실시간 방송을 진행해 시청자에게 보다 생생한 현장 체험을 가능케 했다.
e스포츠 경기 이외에도 IEM시드니에는 3개의 인터액티브 존이 마련되어 참관 객이 인텔의 최신 기술을 경험할 수 있었다. IEM엑스포에는 참관 객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젝트 카' 및 '언스포큰'으로 대표되는 가상현실 게임 토너먼트 및 기타 인터액티브 VR게임과 데모가 마련되었다. 또한, 이번 경기에 사용된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기반 장치, X99 및 IEM인증 PC, 인텔 옵테인 테크놀로지 및 썬더볼트가 장착된 PC도 전시되었다.
레드햇-AWS, 서비스 통합 액세스를 위한 전략적 협력 확대
오픈소스 솔루션 기업 레드햇(redhat)과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기업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가 AWS로의 액세스를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Red Hat OpenShift Container Platform)에 기본적으로 통합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제휴를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레드햇은 기업들이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에서 AWS 서비스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게된다. 아마존 오로라(Amazon Aurora), 아마존 레드쉬프트(Amazon Redshift), 아마존 EMR(Amazon EMR), 아마존 아테나(Amazon Athena), 아마존 클라우드프론트(Amazon CloudFront), 아마존 라우트 53(Amazon Route 53) 및 ELB(Elastic Load Balancing) 등의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AWS 상에서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의 성능을 보다 향상시키기 위해 양사는 AWS와 레드햇 오픈시프트를 구동하는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orchestration) 플랫폼인 쿠버네티스(Kubernetes) 간의 통합을 더욱 강화하는 개발 분야에서 협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레드햇과 AWS는 최근 보스턴에서 진행된 레드햇 서밋 2017(Red Hat Summit 2017) 행사에서 이번 통합 서비스를 직접 시연했으며, 본 서비스를 2017년 하반기에 공식 출시할 예정이다.
니콘이미징코리아, 네이버 포스트 공식 오픈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키타바타 히데유키, 이하 니콘)가 새로운 소셜미디어 채널 네이버 포스트를 오픈한다. 네이버 포스트는 모바일 기반 콘텐츠 플랫폼이다. 니콘은 올해 주력하고 있는 원투원(One to One) 마케팅 일환으로 개별 고객에게 카메라 지식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모바일 채널을 신설했다.
새로운 네이버 포스트는 'Master Group with Nikon' 이름으로 운영한다. 니코르(NIKKOR) 렌즈를 비롯해 창립 100주년을 앞두고 시대를 대표하는 제품, DSLR 카메라 등 제품에 대한 지식을 제공을 담은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주제별 사진 촬영법, 장비 관리, 전문가 작품 등을 통해 촬영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정보도 제공한다.
니콘은 신규 채널 오픈을 기념해 니콘 네이버 포스트 팔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니콘 네이버 포스트 이벤트 페이지 하단의 '팔로우 이벤트 응모하기'를 눌러 응모한 뒤 댓글로 니콘 네이버 포스트 오픈 축하 및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면 된다.
응모 기간은 오늘부터 24일까지이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아웃백 세트교환권, BHC 치킨교환권,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교환권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