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4/17 파인디지털, 옥타코어 매립형 내비게이션 'MONSTER 7' 출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파인디지털, 옥타코어 매립형 내비게이션 'MONSTER 7' 출시

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의 내비게이션 브랜드 파인드라이브가 옥타코어 CPU를 탑재해 고성능을 구현하는 매립형 내비게이션 'MONSTER 7(몬스터 7)'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파인드라이브 MONSTER 7
파인드라이브 MONSTER 7

MONSTER 7은 최신 64비트 옥타코어 CPU를 탑재해 내비게이션 조작이나 전자지도 안내, 멀티미디어 재생 등을 보다 빠르고 매끄럽게 지원한다. 또한 기존 대비 뛰어난 화질을 자랑하는 HD DMB를 지원해 프로야구 중계나 드라마 등 다양한 DMB 방송을 선명하게 즐길 수 있다.

TurboGPS8.0 기술을 적용해 미국의 GPS와 러시아의 글로나스(GLONASS) 위성 신호, DMB를 통한 위성 궤도 예측 정보를 동시 수신해 보다 정확하고 신속하게 길을 안내하며 더불어 최첨단 증강현실을 접목한 경로 안내 서비스 'FineAR'을 지원한다. 길 찾기에 혼란이 올 수 있는 지역에서 증강현실을 이용해 직관적인 도로 확인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MONSTER 7은 신설 도로망, 검색 데이터 등이 무선으로 자동 업데이트 되며, 운전자의 안전운전을 돕는 '앞차출발알림', '전방추돌경고', '차선이탈경보' 등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스마트폰과 연동 시 차량운행기록을 관리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파인운행기록부' 등 각종 부가기능을 지원한다. MONSTER 7 기본 패키지는 본체, SD카드, 전원 케이블, 통합 케이블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가격은 54만 9,000원이다.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신제품 3종 출시

후지제록스 프린터스(대표 유성렬, 이하 후지제록스)가 새로운 기술을 접목한 SOHO, SMB용 신제품을 발표했다. 이번 출시된 컬러 제품군 2종은 후지제록스 최초로 클라우드 서비스가 탑재된 A4 컬러 레이저 프린터 DocuPrint CP315 dw와 A4 컬러 레이저 복합기 DocuPrint CM315 z이다.

후지제록스 DocuPrint CM315 z
후지제록스 DocuPrint CM315 z

DocuPrint 315시리즈는 퍼블릭 클라우드를 활용해 바로 인쇄, 스캔을 가능하게 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허브를 제공한다. 인증 단계를 거친 후 프린터를 통해 3가지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드롭박스, 원드라이브, 구글 클라우드) 에 동시 접근할 수 있으며,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파일을 한 번의 검색을 통해 찾고 인쇄할 수 있으며 또한 문서를 스캔하여 클라우드에 저장할 수 있다.

DocuPrint P365 d는 기업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기능을 지원하는 프린터로, 용량이 큰 토너 및 드럼을 사용하여 유지비용이 저렴하다. 또한 옵션으로 제공되는 550매 용지 공급장치를 사용하여 총 용지 용량을 850매로 늘릴 수 있어 많은 작업량을 처리할 수 있는 프린터이다.

DocuPrint P365 d뿐만 아니라 DocuPrint 315시리즈에도 지원되는 기밀 문서를 보호하는 세큐어 프린트(SecurePrint) 기능은 제어판 잠금, IPsec 데이터 암호화, IP 필터 등 첨단 기능을 적용해 데이터가 네트워크 상에서 암호화 상태로 전송되며, 제어판에 암호를 입력해야만 인쇄를 할 수 있어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