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1/5 엔비디아, 지포스 GTX1050 탑재 노트북 발표 등
[IT동아]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50 / 1050 Ti 노트북 출시 발표
엔비디아(nvidia, CEO 젠슨 황)가 지포스(GeForce) GTX 1050 및 1050 Ti 탑재 게이밍 노트북 출시를 발표했다. 파스칼 기술을 이용, 데스크탑과 같은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는 것을 강조하고 있으며 17mm 두께 및 긴 배터리 수명도 갖추고 있다고 엔비디아는 밝혔다.
해당 노트북 제품군은 올해 1분기부터 Acer, Alienware, ASUS, Dell, HP, Lenovo, MSI 등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며 이번 CES 2017(국제전자제품박람회) 행사장에서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그 중 대부분의 모델은 이번주 중 출시 예정이며, 인텔 Kaby Lake 플랫폼 상에서 구현된다. 제조업체에 따라 제품 가격은 상이하나, 소비자 가격은 약 699달러 선부터 책정될 전망이라고 엔비디아는 밝혔다.
와콤, 신제품 Intuos Pro(인튜어스 프로) 발표
태블릿 전문 기업 와콤(Wacom)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7(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서 펜과 터치 기능을 지원하는 신제품 Intuos Pro(인튜어스 프로)와 함께 Intuos Pro Paper Edition(인튜어스 프로 페이퍼 에디션)을 최초 공개했다.
특히, 사용자들은 종이 위 펜으로 작업한 그림을 Intuos Pro Paper Edition에서 디지털 방식으로 저장할 수 있으며, 이후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에서 레이어 편집이 가능한 래스터(raster) 또는 벡터(vetor) 파일로 변환 뒤 태블릿으로 작업을 이어할 수 있다. 스캔 작업은 필요 없다.
Intuos Pro Paper Edition은 Intuos Pro가 가진 모든 탁월한 기능들을 포함해, Paper Edition만이 가지는 Paper Clip(어떤 종류든 사용자가 원하는 종이를 고정시키는 클립), 필압 감지 젤 잉크 펜, Wacom Inkspace App(드로잉 작업물을 변환 및 관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이 추가된 모델이다. Inkspace App은 Wacom Cloud(와콤 클라우드)내에서 작업물을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능들을 제공한다.
차세대 Intuos Pro는 슬림한 디자인으로, 책상 위 공간을 절약하는 데에도 매우 유리하며, 출장이나 여행시 백팩, 노트북 가방 등에 수납하기에도 간편하다. 새로워진 펜 케이스와 함께 제공되는 펜 스탠드는 양극산화 처리된 알루미늄 소재의 후면과 10개의 펜 심이 수납되어 있다. 터치링(TouchRing)과 멀티터치 기능, 창작 작업에서 속도 및 생산성을 높여 주는 사용자 설정 가능한 8개의 익스프레스키(ExpressKeys) 등 다양한 편의기능을 지원하며, 크기는 중형과 대형 두 가지다.
와콤의 새로운 Pro Pen 2는 Intuos Pro와 Intuos Pro Paper Edition 모두에 포함되며, 최고의 펜 경험을 제공한다. Pro Pen 2는 기존의 Pro Pen 대비 4배 높은 압력 감지가 가능하며, 8,192 단계의 압력 감지 레벨을 지원한다. 이날 발표된 제품들의 국내 판매 가격과 출시일은 미정이다.
에이서, 1000만원대 게이밍 노트북 '프레데터 21X' 출시
에이서가 CES 2017에서 게이밍 노트북 '프레데터(Predator) 21X'을 1분기에 글로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프레데터 21X'은 전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커브드 노트북으로 판매가가 약 9,000달러(한화 10,800,000원/원달러 환율 1,200원/북미 지역 판매가)이다.
토비의 최신 아이 트래킹(eye-tracking)기술이 접목된 게이밍 노트북이다. 아이 트래킹 기술은 사용자 눈동자의 움직임을 포착해서 시선의 위치를 알아내는 것으로 게임뿐만 아니라 디자인, 영상, 제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또한 2개의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80 SLI (NVIDIA GeForce GTX 1080 SLI) 그래픽카드가 탑재되어 있어 최상급의 그래픽 성능을 기대할 수 있다.
그 외에 인텔 최신 7세대 코어 프로세서 및 21인치 곡면 IPS 디스플레이에 64GB DDR4 램, 512GB SSD, 1TB 하드 드라이브 등을 탑재했다. 이번에 출시한 프레데터 21X은 1월부터 북미지역을 시작으로 2월에는 EMEA 지역에 판매될 예정이며,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