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1/2 후이즈, 모든 메일 서비스에 IMAP 프로토콜 지원한다 등
[IT동아]
후이즈메일, 멀티디바이스 환경 최적화한 IMAP 메일 출시
후이즈가 2017년 새해부터 자사의 모든 메일 서비스 상품에 IMAP 프로토콜을 공식 지원한다고 밝혔다. IMAP은 휴대폰, PC, 태블릿PC 등 사용자의 모든 디바이스에서 메일 메시지와 메일함 전체를 동기화한다. 따라서 기존의 POP3 프로토콜에 비해 멀티디바이스 환경에 훨씬 적합한 메일 프로토콜이다.
기존 POP3 방식 메일이라면, 휴대폰에서 메일을 읽은 후에도 PC에서는 여전히 새 메일로 표시돼 메일 확인에 다소 불편함이 있다. 하지만 IMAP 환경에서는 휴대폰에서 메일을 읽으면 다른 기기에서도 읽은 상태로 표시되고, 삭제하면 역시 모든 디바이스에서 메시지가 삭제되는 등 사용자의 메일환경이 항상 동일하게 동기화할 수 있다. 메일 메시지뿐만 아니라, 보낸편지함, 지운편지함 등 메일함까지도 모두 동기화되므로, 사용자는 어떤 디바이스에서든 동일한 메일환경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후이즈 정지훈 부장은 "별도의 추가비용 없이 후이즈메일 모든 상품에 IMAP 전면 지원을 시작한다"며, "회사 도메인 메일을 이용하는 기업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메일을 이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업무 효율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소니코리아, HRA 워크맨 및 앰프 정품등록 프로모션 실시
소니코리아는 신년을 맞아 고해상 오디오(HRA) 워크맨과 앰프의 정품등록 이벤트를 2월 28일까지 실시한다. NW-ZX100, NW-A35HN, NW-A35 등 고해상도 음원을 지원하는 HRA 워크맨 외에도 PHA-3, PHA-2A, PHA-1A 등 HRA 음원 재생을 위한 휴대용 헤드폰 앰프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 외에도 PHA-3 구매자는 블루투스 스피커 SRS-ZR5 또는 HRA 헤드폰 히어 온(h.ear on) MDr-100AAP 등을 제공한다. PHA-2A와 NW-ZX100은 블루투스 스포츠 이어셋 MDR-XB80BS 또는 1만mAh 용량의 휴대 보조 배터리를 선택할 수 있다.
해당 제품 구매자는 3월 7일까지 소니 고객지원 홈페이지에서 정품 등록 후 이벤트 신청을 해야 상품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주연테크, YJM게임즈와 VR사업 위한 합작법인 설립 계약 체결
주연테크는 와이제이엠게임즈와 VR 프랜차이즈 사업을 위한 공동투자계약을 체결하고 1월 중 합작법인 설립을 준비하기 위해 힘을 합친다.
공동투자계약은 VR카페 프랜차이즈 운영 및 창업 컨설팅 등을 목적으로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이에 양사는 1월 중 ‘주연와이제이엠’이라는 합작법인을 설립할 예정이다. 향후 주연테크는 VR카페 프랜차이즈 운영을, 와이제이엠게임즈는 개발 중이거나 퍼블리싱하는 VR게임에 대한 콘텐츠를 합작회사에 최우선 제공할 예정이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