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오늘의 IT소식] 1/2 LG전자,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 기능 기본 탑재한다 등

이상우

[IT동아]

LG전자,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 기능 기본 탑재한다

LG전자가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 기능을 기본 탑재한다. 빌트인 가전을 포함한 모든 생활가전 제품에 스마트 기능을 적용해 스마트홈 생태계를 대폭 확장시킨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올해부터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LG 스튜디오, LG 디오스 빌트인 등 국내외에 출시하는 빌트인 가전 제품에 무선랜을 적용하기로 했다.

LG전자 스마트 가전

사용자는 LG 스마트홈 서비스인 스마트씽큐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냉장고, 오븐, 쿡탑, 식기세척기 등 스마트 기능을 탑재한 빌트인 주방가전을 제어하거나 작동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오븐을 사용하는 중에 외출하더라도 조리가 끝나면 스마트폰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무선인터넷이 가능한 쿡탑은 요리에 맞는 가열 시간을 스마트폰으로 설정할 수 있다. 또 스마트폰으로 냉장고의 문이 잘 닫혀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보관 중인 식품의 이력도 관리할 수 있다.

또, 스마트씽큐 허브에서 스마트 기능을 탑재한 빌트인 주방가전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기다란 원통형 모양의 스마트씽큐 허브는 빌트인 가전의 작동 상태를 파악해 화면과 음성으로 알려주는 장치다. 사용자는 요리를 하거나 청소를 하는 등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불편한 상황에서도, 스마트씽큐 허브를 통해 빌트인 주방가전의 작동 상태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슈피겐, 새해 맞이 9,900원 프로모션 진행

슈피겐이 새해를 맞아 오는 2017년 1월 4일까지 G마켓을 통해 스마트폰 보호케이스 울트라 하이브리드와 슬림아머 카드슬라이더를 정가보다 약 71% 할인한 9,900원에 판매한다. 이밖에 강화유리, 액정보호필름, 스타일링 등 지난 해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슈피겐의 다양한 액세서리도 9,900원에 판매한다. 3가지 이상 제품 구매 시 무료배송 혜택도 제공된다.

슈피겐 프로모션

이번 특가 프로모션 라인업 제품들은 슈피겐의 ‘에어쿠션’ 기술 적용으로 기기 모서리를 보호함과 동시에 높게 설계된 측면 테두리 디자인으로 뒤집거나 바닥에 떨어져도 액정에 흠집이 나지 않도록 제작했다.

슈피겐코리아 국봉환 본부장은 "지난해 슈피겐 브랜드를 사랑해주신 많은 소비자에게 보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검토했고, 인기 제품들의 특가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국오라클, 오는 1월 19일 '오라클 클라우드월드 서울' 개최

오라클(oracle)이 글로벌 로드쇼인 '오라클 클라우드월드 서울(Oracle CloudWorld Seoul)'을 2017년 1월 19일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오라클 클라우드월드 서울은 업계 최대 규모의 행사로 지난 2016년 1월에 이어 두 번째로 국내에서 개최된다. 2017년 시작과 함께 클라우드 업계를 선점하기 위한 오라클, AWS 등 클라우드 선도 기업들의 주요 행사가 예정돼 있다.

한국오라클은 국내 기업들이 클라우드 도입을 통해 비즈니스 혁신 및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IT, 개발자, 재무, HR, 마케팅, 영업 등 모든 업무영역을 지원하는 오라클 클라우드를 소개하고, 오라클 클라우드의 비전과 로드맵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한 미주 및 유럽에서 다수의 클라우드 전문가들이 참여해 경험담, 통찰력 및 성공 사례를 직접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앤드류 서덜랜드(Andrew Sutherland) 오라클 EMEA 및 APAC의 기술 라이선스 및 시스템 부문 수석 부사장이 참석해 '디지털 비즈니스의 혁신, 클라우드로 주도하라'는 제목의 기조연설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오라클 클라우드월드는 9가지 트랙으로 진행되며,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데이터 관리, 혁신을 위한 차세대 클라우드 제안, 변화를 위한 엔지니어드 클라우드,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클라우드 개발, 디지털 시대 스마트 HR, 디지털 세일즈와 서비스, 디지털 마케팅, 디지털 공급망의 변혁, 디지털 파이낸스를 주제로 한 다양한 세션이 준비돼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