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12/26 시놀로지, 이상 제품 곧장 대체 서비스 실시 등
[IT동아]
시놀로지, 제품 이상 발생시 곧장 대체 서비스 실시
네트워크 스토리지 NAS(Network Attached Storage) 전문 기업 시놀로지(Synology)가 한국에서 시놀로지 제품 대체 서비스(Synology Replacement Service, 이하 SR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결함이 있는 제품을 더욱 신속하게 교체할 수 있게하고 시스템 가동시간을 최적화하는 역할을 한다.
제품에 이상이 발생하면, 시놀로지는 문제가 확인되는 즉시 사용자에게 이를 대체 제품을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결함 제품이 시놀로지 본사에 도착하기도 전에 신속하게 처리되어, 사용자가 SRS를 신청한 다음날 대체 제품이 배송되기도 한다. 사용자들은 지정된 운송회사를 통해 별도의 비용 없이 결함 제품을 배송하고 대체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16 시리즈와 그 이후에 출시된 랙마운트(rack-mount) NAS 서버에 대해 적용되며 시놀로지 SRS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엡손, 엡손 판매점을 위한 렌털 프로그램 론칭
한국엡손(대표 시부사와 야스오)이 한국오릭스렌텍과 함께 엡손 전 제품을 대상으로 엡손 판매점을 위한 렌털 프로그램을 론칭한다고 전했다.
이번 렌털 프로그램은 렌털을 전문으로 하는 엡손 판매점들이 대규모 초기 투자 비용 없이도 다양한 라인업의 제품을 구비하여 원활하게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기획되었다. 엡손의 비즈니스 복합기 주력 모델인 '엡손 워크포스 프로 WF-8591'과 '엡손 워크포스 프로 WF-R5691'을 비롯한 엡손의 모든 제품에 대해 지원된다.
한국엡손은 이번 렌털 프로그램 론칭을 기념하여, 내년 3월까지 렌털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판매점에게 보증금의 50%를 지원하는 프로모션도 병행한다. 판매점이 프로모션 기간에 렌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비즈니스 복합기 'WF-8591'을 구입하는 경우, 보증금의 50%를 지원받으면서 12개월간 월 9만 원대의 렌털료 납입으로 제품을 보다 저렴하게 부담 없이 렌털할 수 있다. 엡손은 1월 중에 엡손 판매점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