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 스타트업] 12/08 사명 변경한 옐로금융그룹...이젠 '데일리금융그룹'
[IT동아]
사명 변경한 옐로금융그룹...이젠 '데일리금융그룹'
디지털금융 기업 옐로금융그룹이 사명을 ‘데일리금융그룹’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데일리금융그룹은 지난 2일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옐로금융그룹에서 ㈜데일리금융그룹으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사명 데일리금융그룹(DAYLI Financial Group)은 '고객이 일상에서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디지털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회사의 비전을 반영한 이름이다.
데일리금융그룹 신승현 대표는 "데일리금융그룹은 ‘기술(Tech)’과 ‘데이터(Data)’, ‘도전 정신(DAYLI Spirit)’을 기반으로, 고객의 일상 생활을 풍요롭게 할 수 있는 디지털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설립 이래 비전으로 삼아왔다”며 “이번 사명 변경을 통해 당사의 방향성을 대내외로 명확하게 제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이 일상 속에서 보다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디지털금융 서비스를 이용하고 실질적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데일리 라이프(DAYLI Life)를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 덧붙였다.
사명 변경으로 기존 중간지주사인 ‘옐로마켓플레이스’, ‘옐로데이타웍스’도 각각 ‘데일리마켓플레이스’, ‘데일리인텔리전스’로 사명을 변경하고 새로운 CI를 적용했다.
도도 포인트, 중소상인 고객관리 서비스 '티몬플러스' 인수
멤버십 서비스 ‘도도 포인트’를 운영하는 스포카가 동종업계 중소상인용 고객관리 서비스인 ‘티몬플러스’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도도 포인트는 티몬플러스와의 중복고객을 제외한 200만 명 이상의 신규고객을 추가확보하게 됐다.
티몬플러스는 도도 포인트 출시 6개월 후인 2012년 10월 시작했다. 올해 초 티몬플러스는 티켓몬스터의 자회사로 독립한 후 현재 1700여 개 가맹점과 약 386만 명의 적립고객을 보유 중이다. 티몬플러스의 핵심 경쟁력은 브랜드 인지도뿐 아니라 결제와 동시에 자동으로 적립되는 ‘0초 적립’ 기술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지금까지 도도 포인트는 전국 자영업 매장에 티몬플러스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주로 매장 멤버십을 제공하는 데 주력해 왔다. 인수 후 도도 포인트는 고객관리를 필요로 하는 모든 규모, 업종의 오프라인 매장에 맞춤 멤버십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인수 시너지를 극대화할 전략이다. 한편 현재 1700여 개의 티몬플러스 가맹점은 기존 계약기간 동안 동일한 요금과 혜택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최재승 스포카 공동대표는 “도도 포인트는 이미 전국민 5명 중 1명이 사용 중인 서비스다. 4년 동안 두 기업이 축적해 온 매장 마케팅 인사이트가 모여 자영업 매장이 겪는 고객관리 문제를 더욱 쉽고 스마트하게 해결하는 ‘오프라인 퍼스트(Offline-first)’ 사업의 모범사례로 거듭나겠다”라고 밝혔다.
데일리호텔, 파격 할인혜택 실시
호텔 및 레스토랑 예약 앱 데일리호텔이 연말을 맞아 ‘슈퍼위시 할인쿠폰 대전’을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호텔, 펜션, 레스토랑에서 특별한 연말을 보내고 싶지만 부담스러운 가격 탓에 망설이는 사람들을 위한 할인 이벤트다.
데일리호텔 신규 및 기존 고객 전원에게 ‘10만원 슈퍼위시 할인쿠폰팩’을 12월 한달간 두 차례에 걸쳐 총 20만원 상당의 쿠폰팩을 증정하게 된다. 1차 슈퍼위시 할인쿠폰팩은 8일, 2차는 15일에 증정할 계획이다. 1차 슈퍼위시 할인쿠폰은 호텔, 펜션, 부띠끄 호텔, 게스트하우스 등 2만5천여 개의국내외 숙박시설 예약 시 사용할 수 있으며, 2차 슈퍼위시 할인쿠폰은 숙박시설 외에도 레스토랑 상품 예약 시에도 사용할 수 있다.
특급호텔을 최대 92% 할인해 판매하는 초특가 프로모션도 준비돼있다. ‘단 4일간, 특급호텔 19,900원 슈퍼위시딜'을 통해 총 1000여개의 특급호텔 객실이 12일부터 15일까지 19900원에 판매된다.
글 / IT동아 김태우(T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