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16] 게임에 관한 모든 것을 보여준다, 지스타 2016 개막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이상우 기자] 오는 11월 2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16(G-Star 2016)이 열린다. 총 나흘간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소니, 넥슨, 넷마블, 웹젠, 반다이남코 등 국내외 게임 개발/유통사는 물론, LG전자, 에이수스, 기가바이트 등 PC 및 부품 제조사, 제닉스, 와콤, 앱코 등 주변기기 제조사가 참가해 자사의 콘텐츠와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올해 행사에서는 가상현실 기기와 콘텐츠를 주로 다루는 VR 특별관을 개설해 변화하는 게임 업계 동향도 다룬다.

벡스코 전경
벡스코 전경

LG전자는 이번 지스타 2016에서 각종 게임용 제품을 선보이며, 이를 이용해 방문객이 각종 게임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144Hz 주사율을 지원하는 34인치 21:9 게이밍 모니터는 물론, 게임 개발사 네오플과 손집고 개발한 게이밍 모니터, 고성능 노트북 등을 통해 던전앤파이터, 사이퍼즈 등 인기 게임 체험 공간을 꾸몄다.

이와 함께 관람객이 던전앤파이터, 사이퍼즈 등의 프로게이머와 직접 대결할 수 있는 게임 이벤트를 펼치며, 이밖에 코스프레 행사, 실제 게임에 참여한 성우가 게임 줄거리를 들려주는 행사 등 여러 이벤트를 마련했다.

LG전자 부스
LG전자 부스

에이수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자사의 게이밍 기어 브랜드인 ROG를 내세워 방문객을 맞는다. 에이수스는 게이머 공화국(Republic of Gamers)을 테마로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 제품군을 탑재한 신제품과 함께 각종 게이밍 PC 제품으로 부스를 구성했다.

이와 함께 오큘러스의 가상현실 게임용 인증 PC를 통해 각종 가상현실 게임 및 오버워치, 카운터스트라이크 등 여러 인기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최근 출시한 고사양 레이싱 게임 프르자 호라이즌3 도 ROG PC와 연동해 무선 컨트롤러로 즐길 수 있는 시설도 마련했다. 이밖에 레이싱 게임 토너먼트, 페이스북 이벤트, 현장 퀴즈 이벤트, 럭키막스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에이수스 부스
에이수스 부스

네이버는 벡스코 야외 광장에 부스를 마련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톨게이트 형태로 꾸민 네이버 게임 부스에서는 6명이 함께 미션을 수행하는 '6인큐: 네이버게임판을 완성하라' 이벤트를 게이밍 마우스, 키보드, 헤드셋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중 네이버 부스 주변에는 코스프레 플레이어로 유명한 스파이럴캣츠 타샤와 도레미가 색다른 복장으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이밖에 19일과 20일에는 네이버 게임판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좀비왕과 팬텀크로 등 게임 웹툰 작가 6명의 사인회도 진행한다.

네이버 부스
네이버 부스

지스타 2016에는 기업 방문객을 위한 B2B 전시관도 마련됐다. 구글코리아는 개발사 맞춤형 상담을 위해 B2B 부스를 마련했다. 구글은 이번 전시 기간 중 신규 사용자 확대를 위한 유니버설 앱 캠페인, 리워드 광고 수익 최적화를 위한 애드몹 리워드 미디에이션, 게임 구동 환경 구성을 위한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솔루션 등을 모바일 게임 개발자에 맞춰 소개할 계획이다.

이밖에 유니티 코리아, IGA웍스 등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및 마케팅 솔루션 기업도 부스를 마련해 모바일 게임을 통한 수익 증대화 방법을 소개할 계획이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