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자동차 소식] 11/11 아프로뷰 SO BT, 맵피와 공동 프로모션 실시 등

강형석 redbk@itdonga.com

[IT동아]

에이치엘비, 맵피와 함께 아프로뷰 SO BT 프로모션 실시

에이치엘비는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제품인 아프로뷰 SO BT의 출시를 기념해 현대엠엔소프트의 맵피(Mappy)와 함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1월 20일까지 진행되는 이 이벤트는 맵피 이용자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대상자는 아프로뷰 페이스북 페이지에 방문해 ‘좋아요’를 클릭해 응모하면 된다. 이들 중 추첨을 통해 아프로뷰 SO BT-C(HAV-3700C) 5대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에이치엘비, 맵피와 함께 아프로뷰 SO BT 프로모션
실시.
에이치엘비, 맵피와 함께 아프로뷰 SO BT 프로모션 실시.

아프로뷰 SO BT는 무선 블루투스 OBD 모듈 연결 방식의 제품이다. 무선 방식을 적용했기 때문에 설치가 쉬워졌고 차종별 운행기록 자기진단 장치(OBD) 정보 호환성도 높였다. 전원 연결도 ACC 퓨즈 연결 방식을 지원하여 깔끔한 전원 케이블 정리가 가능해지고 차량 전원 인가에 따른 안정성도 높아졌다.

기기는 내비게이션 모드가 기본이다. 내비 길 안내는 스마트폰 내비 애플리케이션인 맵피와 티맵(Tmap)이 연동되어 실시간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실시간 길 안내는 최소 시간 / 최적 경로 등 교통량에 따라 실시간으로 처리된다.

아프로뷰 SO BT는 전원 공급 형태에 따라서 2가지 모델로 출시됐다. 오프라인 장착점 전용인 아프로뷰 SO BT-F는 ACC 퓨즈 타입의 제품으로 아프로뷰 전국 오프라인 대리점 및 장착점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아프로뷰 오프라인 대리점과 장착점에 방문하면 OBD 모듈 및 설치비 포함 39만 8,000원에 장착 가능하다. 아프로뷰 SO BT-C는 일반 시거잭 타입으로 할인/양판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가격은 OBD 모듈 포함 29만 8,000원이다.

포르쉐 파나메라 라인업, LA 오토쇼에서 모두 공개된다

포르쉐는 LA 오토쇼를 통해 파나메라 시리즈 6종 모두 월드프리미어로 공개한다. 여기에는 신형 V6 싱글터보 가솔린 엔진을 달아 330마력의 출력을 제공하는 파나메라와 파나메라 4, 이그제큐티브(Executive) 등이 포함된다.

포르쉐 파나메라.
포르쉐 파나메라.

신형 V6 싱글 터보 엔진은 뛰어난 효율과 민첩성을 겸비한 엔트리 레벨 성격을 지닌다. 파나메라, 파나메라 4, 그리고 축거를 늘린(롱 휠베이스) 파나메라 4 이그제큐티브 일부 모델에 탑재된다. 신형 엔진은 기존 1세대 파나메라 대비 20마력 증가한 330마력의 출력과 100 km당 1리터 감소한 연비를 통해 (독일 연비 기준) 힘과 효율성을 모두 만족시킨다.

포르쉐는 150mm 더 길어진 축거와 최고 옵션 사양을 갖춘 이그제큐티브 모델을 통해 파나메라 최상위 라인업을 완성시켰다. 파나메라 이그제큐티브는 파나메라 4 이그제큐티브(330마력/V6 싱글터보),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이그제큐티브(462마력/V6 바이터보), 파나메라 4S 이그제큐티브(440마력/V6 바이터보) 그리고 파나메라 터보 이그제큐티브(550마력/V8 바이터보)의 4가지로 출시된다.

새로운 파나메라의 실내.
새로운 파나메라의 실내.

포르쉐는 이번에 추가된 파나메라 모델과 이그제큐티브 모델들을 통해 330마력부터 550 마력까지, 총 10 가지의 다양한 라인업을 구성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번에 공개된 신형 모델인 파나메라, 파나메라 4, 파나메라 4 이그제큐티브,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이그제큐티브, 파나메라 4S 이그제큐티브, 파나메라 터보 이그제큐티브는 내년 상반기 국내 출시 예정이며, 국내 판매가격은 차량에 따라 1억 3,110만 원부터 2억 5,640만 원이다.

쉐보레, 장애인 수영 국가대표 김세진 선수에게 올란도 후원

쉐보레는 장애인 수영 국가대표로 활약 중인 김세진 선수에게 올란도 차량을 후원한다. 이와 함께 열린 행사에서는 김세진 선수를 홍보대사로 위촉하는 한편, 장애인용으로 개조된 쉐보레 올란도를 후원 차량으로 전달했다. 쉐보레는 김세진 선수의 무한한 도전 정신이 브랜드 철학에 가장 잘 부합한다고 판단, 이번 차량의 후원을 결정했다.

쉐보레, 장애인 수영 국가대표 김세진 선수에게 올란도
후원.
쉐보레, 장애인 수영 국가대표 김세진 선수에게 올란도 후원.

김세진 선수는 신체의 일부가 자라지 않는 선천적 장애를 가지고 태어났지만, 수영이라는 본인의 꿈을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다. ‘로봇다리 희망전도사 수영선수’로 잘 알려진 김세진 선수는 초등학교 교과서에도 장애를 극복한 모범 사례로 기록된 바 있다.

김세진 선수는 장애를 극복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을 쏟은 결과, 지난 2011년 비장애인 시합인 제 83회 한국동아수영대회 자유형 400m에서 장애인 비공인 한국신기록을 세웠으며, 같은 해 열린 제5회 전국장애인학생체육대회에서 대회 7관왕을 달성했다.

또한, 2013년에 개최된 말레이시아 아시아청소년게임에서 금메달과 동메달을 동시에 거머쥐었으며, 2016 리우 올림픽에서는 수영 마라톤 10km 예선에 참가하는 등 장애를 뛰어넘는 모습으로 세계를 놀라게 했다.

이와 별도로 쉐보레는 지난 9월에도 여러 역경을 이겨낸 우정우(11세), 김호민(13세) 어린이를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경기의 마스코트로 초청하는 등, 포기하지 않는 정신을 보여준 이들에게 희망을 주는 후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고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 (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