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에이큐브:인텔TG랩, VR세미나 10월 4일 개최 등

안수영 syahn@itdonga.com

[IT동아]

청년 창업공간 '에이큐브:인텔TG랩'이 VR 세미나를 10월 4일 개최한다. 이번 VR 세미나는 2016년 IT 시장의 주요 트렌드인 '비즈니스 생태계와 이슈'를 주제로 한다. 경기도와 안양시, 안양창조산업진흥원과 IT동아, 오컴이 진행한다.

VR 세미나
VR 세미나

강연은 ICT 관련 연구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비영리 민간단체인 오컴 멤버들이 진행하며, 총 3부로 이루어진다. 먼저 서울예술대학교의 김광집 교수가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 생태계'에 대해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어 매니아마인드 김일 대표가 '가상현실 게임 생태계'에 대해 소개한다. 3부 강연 주제는 'VR연출을 위한 스토리텔링'으로, 와이드비주얼 임재경 감독이 실무 경험을 전달할 예정이다.

강연이 끝난 뒤에는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네트워킹 파티를 통해 강연자와 참석자가 상호 교류할 수 있다.

행사는 VR 분야에 관심있는 일반인, 스타트업 종사자, 대학생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온오프믹스 홈페이지에서 '에이큐브:인텔TG랩'을 검색해 참가 신청하면 된다. 모임 장소는 평촌역 4호선 3번 출구에 위치한 안양창조경제융합센터 3층 에이큐브이며, 행사 시간은 오후 7시부터 밤 10시까지다.

한편, 에이큐브:인텔TG랩은 청년과 기업을 위한 창업 지원 공간이다. 청년을 위한 창업 교육 및 지역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에이큐브 인텔TG랩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텍코리아, 스탠딩 배너 증정하는 'PC방 프로모션 2탄' 진행

조텍코리아(ZOTAC Korea, 대표이사 김성표)에서는 9월 27일부터 조텍의 GTX 1060 시리즈와 GTX 1070 시리즈를 일정 수량 이상 구매하는 PC방에 특별 제작한 홍보용 스탠딩 배너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9월 28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조텍코리아의 PC방 프로모션 2탄은 9월 28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해당 제품은 조텍의 GTX 1060 시리즈와 GTX 1070 시리즈 총 6가지 모델이다.

조텍 PC방 프로모션
조텍 PC방 프로모션

특별 제작되는 스탠딩 배너는 GTX 1060 시리즈는 50개 이상, GTX 1070 시리즈는 30개 이상 구매 시에 증정된다. 180cm x 100cm의 넉넉한 사이즈로 제작된 스탠딩 배너는 각 PC방의 특색에 따라 홍보 문구 수정이 가능하다. 조텍의 PC방 배너 증정 프로모션은 구매 영수증, 사업자 등록증 사본, 연락처, PC방 간판 사진을 첨부한 이메일을 eventkor@zotac.com으로 발송하여 참여가 가능하다.

후지필름 코리아 사옥 이전, 청담동에 새 둥지

후지필름이 서울 압구정 로데오역 인근에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했다.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대표 이다 토시히사)는 강남 청담동으로 사옥을 이전하고, 국내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후지필름 코리아 신사옥
후지필름 코리아 신사옥

신 사옥은 총 5개 층으로 후지필름 스튜디오와 같은 건물에 위치한다. 지하 1층은 사진 전시 공간인 X갤러리, 1층은 후지필름 제품 체험 및 구매 공간, 2층은 AS 센터와 사진 아카데미 운영, 그리고 3~4층은 본사 사무실로 구성됐다. 사무 환경 외에도 소비자와의 소통 공간을 다양하게 확보하고 있어 이목을 끈다.

한편, 후지필름은 올해 더블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로 RF 스타일의 X-Pro2와 SLR 스타일의 X-T2를 런칭한 데 이어 셀피 미러리스 카메라 X-A3, 미러리스 중형 카메라 GFX 50S까지 공개한 바 있다. 이를 통해 국내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