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9/5 에이서, 곡면형 모니터 탑재한 게이밍 노트북 공개 등
[IT동아]
에이서, 곡면형 모니터 탑재한 게이밍 노트북 공개
에이서가 IFA 2016에서 곡면형 모니터를 탑재한 노트북, 프레데터21X를 공개했다. 프레데터21X는 토비의 아이 트래킹(eye- tracking) 기술을 접목한 제품으로, 아이 트래킹 기술은 사용자 눈동자 움직임을 포착해 시선의 위치를 파악하고 사용자에게 최적의 영상을 보여준다. 그래픽 카드는 엔비디아 지포스 GTX1080 두 개를 탑재해 최상의 그래픽 성능을 내며, 인텔 최신 7세대 코어 프로세서, 5개의 냉각팬, 4개의 스피커와 2개의 우퍼, 돌비 오디오 음장 기술 등도 갖췄다.
한편 에이서는 엔비디아 G싱크 및 아이 트래킹 기술을 탑재된 최신 게이밍 모니터 3종도 함께 선보였다. 프레데터 Z271T는 27인치 곡면형 모니터로 풀HD 해상도를 갖췄으며, 프레데터 XB251HQT는 24.5인치 풀HD 평면 모니터다. 이밖에 프레데터 XB271HUT는 QHD(2,560x1,440) 해상도를 갖춘 27인치 평면 모니터다.
필립스라이팅, 스마트 조명 휴(hue) 등기구 2종 출시
필립스라이팅코리아가 스마트 LED 조명 휴(hue) 등기구, '휴 라이트스트립 플러스'와 '휴 고'를 국내에 새롭게 선보인다. 라이트스트립 플러스는 LED를 촘촘히 박은 선형 조명으로, 기존 제품(120루멘) 보다 최대 10배 이상 밝은(1,600루멘) 빛을 구현할 수 있다. 백색 계열 LED 광원의 추가로 더욱 정교한 색 구현이 가능하며, 최대 10m까지 제품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 2m의 제한이 있었던 기존 제품의 단점을 보완했다.
휴 고는 휴대성을 강조한 스마트 조명으로, 내장 배터리를 통해 완충 시 3시간까지 전원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캠핑 등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사용 가능하며, 사전에 설정한 7가지 컬러 테마를 통해 간단한 버튼 조작만으로 휴 브릿지와 앱 없이도 색상을 변경할 수 있다.
휴 라이트스트립 플러스 2m 제품은 11만 원대, 추가 연결을 위한 1m 제품은 4만 원대다. 휴 고는 11만 원대로 펀샵 온오프라인 매장 및 주요 온라인 유통 채널에서 판매한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