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7/5 가비아, VPS 호스팅 출시 등
[IT동아]
가비아, VPS 호스팅 출시
가비아가 VPS 호스팅을 출시했다. VPS(Virtual Private Server) 호스팅이란, 웹 호스팅과 서버 호스팅의 중간 형태로, 가상화 기술을 통해 한 대의 물리 서버를 웹 호스팅처럼 나누어 사용하되, 서버 호스팅과 같이 권한을 가지고 독립 서버를 운영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과거 가상화 기술이 보편화되지 않아 안정성 측면에서 불안감이 커, 가상 서버에 대한 수요가 크지 않았지만, 점차 가상화 기술 신뢰성이 높아고 클라우드가 인기를 끌면서 VPS 호스팅에 대한 사용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게 되었다. VPS 호스팅은 저렴한 가격 때문에 초기 자본을 줄이고자 하는 스타트업, 소규모 서버를 여러 개 운영하는 웹에이전시, 테스트 서버 및 DB를 운영하는 개발자 등에게 유용하다.
이번에 가비아가 출시한 VPS 호스팅은 월 35,000원/55,000원 2가지 상품이며 비슷한 사양의 서버 호스팅과 비교해 55% 정도 저렴하다 이밖에 SSD 스토리지 제공, 방화벽 무료 제공, 온라인에서 서버 전원 관리가 가능한 콘솔 제공 등 기능성과 안정성도 확보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반응형 웹 적용한 공식 홈페이지 개편
니콘이미징코리아(이하 니콘)가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한 공식 홈페이지를 열었다. 반응형 웹은 디스플레이 종류에 따라 화면 크기가 자동으로 최적화 되는 웹 페이지로, 다양한 기기에서 동일한 콘텐츠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니콘은 효과적인 화면을 구현을 위해 메뉴를 재정리했으며, 어려울 수 있는 카메라 관련 정보를 쉬운 용어로 순화하고 직관적인 메뉴로 구성했다.
한편, 니콘은 이번 개편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리뉴얼 기념 이모티콘'을 찾아 해당 화면을 캡쳐한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는 오는 17일까지며, 인스타그램 계정이 없는 경우에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별도로 응모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D5500, 니콘1 J5, 쿨픽스 A300 등의 카메라를 비롯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TV 커뮤니티 앱 '티버(TVER)' 베타 버전 출시
티버가 TV를 보며 같은 채널 시청자와 소통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커뮤니티 서비스 티버(TVER)의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지상파, 종합편성, 홈쇼핑, 케이블 등 총 30여 개의 채널 별 게시판을 제공하며, 현재 보고 있는 채널을 클릭하면 동 시간대 같은 채널의 시청자가 사용 중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바로 접속할 수 있다.
게시글과 댓글을 통해 시청 중인 프로그램에 대해 소통할 수 있으며, 게시글에 대한 검색 기능을 제공해 본방송이 끝난 후에도 이전 방송에 대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어 TV 시청을 즐기는 사용자들의 편리성을 높였다. 티버는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카카오홈클린(가칭), 서울시 3개 여성인력개발센터와 제휴 계약 체결
카카오가 신규 O2O 서비스, 카카오홈클린(가칭) 출시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 카카오는 오늘 판교 사옥에서 서대문, 서초, 관악 여성인력개발센터와 '카카오홈클린 전문 매니저 양성 프로그램을 위한 제휴 계약'을 맺었다. 이번 제휴로 카카오와 서울 3개 여성인력개발센터는 전문화한 홈클리닝 인력 양성을 위해 다방면으로 협업한다. 카카오는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교육을, 여성인력개발센터는 교육장 지원과 운영을 담당하며, 카카오홈클린 전문 매니저 모집도 함께 할 계획이다.
한편 카카오는 지난 6월 18일 총 9명의 가사도우미 종사자를 1기 매니저 자문단으로 위촉했다. 카카오는 매니저 자문단을 통해 종사자의 고충과 의견을 수렴해 홈클리닝 영역에서 새로운 상생 모델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다른 지역 여성인력개발센터를 비롯해 여성 취업관련 기관, 단체와의 추가적인 제휴로 카카오홈클린 매니저를 위한 교육 기반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