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6/10 안양산업진흥원 '1인 창조기업 비즈센터', 2016 브랜드대전 참가 등
[IT동아]
안양창조산업진흥원, 2016 대한민국 브랜드대전 참가 -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등 소개
경기도 최고의 경제박람회 '2016 제9회 대한민국 브랜드대전'이 6월 10일부터 12일까지 경기도 수원시 수원화성 행궁광장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200개 업체에 250개 부스가 참여, 매년 3만 명 이상이 관람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홍보전으로, 국내 우수기업 브랜드와 그 제품을 한자리에서 전시 및 판매하는 행사다.
안양창조산업진흥원(원장 박병선)을 비롯한 경기지역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한국나노기술원, 3D프린터특화형, 용인디지털산업진흥원, 의왕시1인창조기업비즈니스센터) 등이 이번 행사에 참가해,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및 1인 창조기업 브랜드 등을 홍보한다.
이외 이번 브랜드 대전에서는 경기도 31개 시/군의 자체 브랜드 제품과 경기도지사 인증 G마크 농/축산물, 국내 대기업/중소기업 브랜드 제품이 두루 소개될 예정이다.
한편 6월 10일(금)은 안양창조산업진흥원(박병선 원장)과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박재신 원장)이, 11일(토)은 의왕시1인창조기업비즈니스센터(김성제 의왕시장), 12일(일)은 한국나노기술원(이대훈 원장), 3D프린터 특화형 1인창조기업비즈니스센터(강시우 창업진흥원장)의 운영전담인력이 참가하여, 센터와 1인 창조기업 브랜드 홍보를 위한 부스를 운영한다.
안양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센터장은 "많은 사람들이 창업을 꿈꾸지만 실패의 두려움이 앞서 창업을 포기하는 경우가 수없이 많다. 창의적, 기술혁신형 1인 창조기업이야말로 우리 미래를 이끌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라며,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는 실패를 줄이기 위한 기술력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기업 연계, 사업화 지원 등 다양한 지원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니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 '유로2016', '코파아메리카' 전경기 생중계
카카오(대표 임지훈)가 '유로2016'과 '코파아메리카' 전경기를 생중계한다. 카카오는 유로2016 및 코파아메리카를 다음스포츠를 비롯해 다음 tv팟, 다음앱, 카카오TV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생중계한다. 또한, 하이라이트 VOD영상을 별도로 제공하며, 경기 내용을 요약해 1boon에서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까막, NL(정질) 등 인기 개인방송PD를 스포츠PD로 선정, 유로2016과 코파아메리카 경기를 직접 중계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했다. 스포츠PD들의 중계 방송은 팟플레이어에서 시청할 수 있다.
유로2016과 코파아메리카 경기 중계 일정은 다음스포츠 일정/결과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음에서 유로2016, 코파아메리카라고 검색해도 된다.
줌인터넷, 코넥스(KONEX) 상장
줌인터넷(대표 김장중)이 중소기업 전용주식시장 코넥스(KONEX)에 신규 상장했다. 줌인터넷이 서비스 중인 줌닷컴은 지난 2011년 '개방형 검색포털'을 표방, 공정한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줌닷컴이 제공중인 개방형 검색은 특정 서비스에 대한 검색결과를 우선적으로 보여주지 않고 다양한 서비스의 콘텐츠의 검색결과를 정확도 위주로 제공한다.
줌닷컴 서비스는 출시 9개월 만에 코리안 클릭 기준 월간 사용자 수(MAU) 600만 명을 달성하고, 2015년 10월 월간 사용자 수 1,0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매출액도 성장했다. 지난 2015년 연간 매출액 160억 원을 달성해 흑자를 기록했으며, 올해 1분기에 작년 동기 대비 53.3% 증가한 매출액 46.6억 원을 달성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6억 원을 기록했다.
한편, 줌인터넷은 이번 코넥스 시장 상장을 기념해 총 1,000명에게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10일부터 2주간 진행하며, '줌인터넷 코넥스 상장 축하 게시글'을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지스킬, 5GHz 초과 메모리 오버클러킹 달성
PC용 하드웨어 유통사인 이노베이션티뮤(대표: 이광재)는 자사에서 유통하는 지스킬(G.Skill)의 고성능 메모리 제품인 트라이던트 Z(TRIDENT Z)가 5GHz를 넘는 메모리 클럭을 달성하여 세계 신기록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6일, 오버클러커(Overclocker) TOPPC는 트라이던트 Z를 비롯해 인텔 코어 i5-6600K, MSI Z170I 게이밍 프로 AC 시스템 환경에서 세계 최고 수준인 5002.4MHz의 메모리 클럭을 달성했다. 지스킬은 대만의 하드웨어 제조사로, 립죠스(Ripjaws), 트라이던트 등의 게이밍 메모리를 공급하고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