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5/26 파나소닉코리아, 'Lumix GX85' 출시 등

[IT동아]

파나소닉코리아, 'Lumix GX85' 출시

파나소닉코리아(대표 노운하)가미러리스 카메라 '루믹스 DMC-GX85(이하 루믹스GX85)'를 출시한다다. 루믹스 GX85는 이전 모델보다 해상도를 개선하고 파나소닉이 개발한 카메라 본체와 렌즈 흔들림 보정 기능 등 지원하는 '5축 듀얼 I.S.' 등을 탑재했다. 또한, 4K 사진 및 4K 동영상도 촬영할 수 있다.

파나소닉 '루믹스 GX85'는 화상 처리 기술인 비너스 엔진과 16 MP 디지털 Live MOS 센서에 '로우 패스 필터(Low Pass Filter)'를 제거하여 이전 모델인 '루믹스 GX7'보다 해상도를 10% 개선했다. 또한 컬러 필터를 RGB 3원색을 사용하는 'Primary color filter(원색 필터)'를 사용하여 색재현력을 강화했다. 아울러 낮은 조명 상황에서도 ISO 200~25600 (확장 시 최소 100) 고감도로 고해상도 이미지를 구현한다.

파나소닉코리아, ‘Lumix GX85’
출시
파나소닉코리아, ‘Lumix GX85’ 출시

또한, 파나소닉이 개발한 '듀얼 I.S.(Dual I.S.)를 탑재, 흔들림과 흐림 현상을 방지하며, 본체 5축에 렌즈 2축을 더한 구동방식으로 흔들림 보정 기능을 강화했다. 이 기술은 사진뿐만 아니라 4K 사진 및 4K 동영상 촬영 시에도 5축 HYBRID O.I.S.+가 가능하다.

이전 모델과 달리 전자식 뷰파인더도 내장했다. 276만 화소 전자식 라이브 뷰파인더는 본 크기의 1.39배까지 확대할 수 있으며, 이미지의 구성 및 빛과 같은 세밀한 부분을 확인하며 촬영할 수 있다. 액정 모니터는 104만 화소 3인치 틸트 LCD로 다양한 구도와 각도에서 촬영하는데 용이하다.

4K 촬영 기능도 강화했다. '4K 사진' 기능은 초당 30 프레임 연사 촬영 후 원하는 프레임을 추출할 수 있다. 각 프레임은 8MP 화질로 저장할 수 있고, 16:9, 4:3, 3:2, 1:1 비율 촬영할 수 있다. 또한 사진 촬영 후에 사용자가 초점 영역을 선택할 수 있는 '포스트 포커스(Post Focus)' 기능과 어둠 속에서도 자동으로 밝은 픽셀만 추출하는 '4K 라이트 구성' 기능도 지원한다.

공간인식을 통해 피사체간의 거리를 빠르게 판단하는 기술 DFD(Depth From Defocus)도 지원해, 콘트라스트의 0.07 초 AF 기술로 빠르게 피사체를 촬영할 수 있다. '고속 연사 촬영'은 8fps(AFS), 6fps(AFC)를 지원하며, '자동 초점 추적 AF' 기능은 GX7와 비교 시 성능이 200% 향상했다.

Wi-Fi 연결 기능도 지원한다. 파나소닉 전용 소프트웨어 'Panasonic Image App'을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원격으로 조작할 수 있으며, 소셜 미디어에 이미지를 공유할 수 있다.

벤큐, 깜빡임 없는 스탠드 'WiT 지니' 출시

벤큐(지사장 소윤석)가 시력 보호 LED 스탠드 '위트 지니(WiT Genie)'를 출시했다. 벤큐 공식 파트너 모임 전산에서 유통하는 위트 지니는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디지털 스크린 사용 시간이 많은 어린이들과 수험생들이 보다 편한 환경에서 e-리딩을 즐길 수 있도록 고안한 LED 스탠드이다.

IEC 광학 방사선 안전 국제 표준을 준수한 LED 램프를 사용해 눈과 피부의 잠재적인 위험 요소를 줄였으며, 벤큐의 아이케어 모니터 백라이트에 사용되는 플리커프리 (Flicker Free) IC 칩을 내장해 눈을 피로하게 하는 미세한 깜빡임을 없앴다.

벤큐, 깜빡임 없는 스탠드 'WiT 지니'
출시
벤큐, 깜빡임 없는 스탠드 'WiT 지니' 출시

스마일 커브 테크놀러지(Smile Curve Technology)를 적용한 곡선형 램프는 일반 램프의 배광 범위보다 150% 가량 넓은 90CM의 범위에 고른 광량을 공급해 일반 조명과 비교해 눈부심이 덜하다. 또한, 듀얼 색온도 LED(Dual Color Temperature LED) 광원을 채용해 따뜻하고 시원한 색 조명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벤큐만의 e-리딩(e-reading) 모드도 지원한다. e-리딩 모드를 활성화하면 조도 센서를 통해 주변 밝기를 감지, 디지털 스크린 사용에 알맞는 밝기와 색 온도로 자동 설정된다. 또한, 스크린에서 발생하는 과도한 빛의 대비로 인한 난반사를 줄여 눈이 편한 환경을 조성한다.

벤큐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위트 지니 구매자에게 치킨 모바일 쿠폰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5월 25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하며, 선착순 100명에게BBQ의 신 메뉴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별도의 응모 없이 제품을 구매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다나와, 가상현실 전용 'VR PC' 출시

다나와가 가상현실(VR) 콘텐츠 구현에 최적화 된 '다나와 VR PC' 3종을 출시하고 6월부터 판매한다. 다나와VR PC 3종은 엔비디아 VR레디 인증을 받은 지포스 GTX 그래픽카드를 장착한 시스템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VR퍼포먼스 테스트 툴을 통해 가격 별로 구성을 맞췄으며, 다나와 측은 모든 제품은 HTC 바이브, 오큘러스 리프트 등 VR HMD 기기와 호환된다고 전했다.

다나와 VR PC 출시
다나와 VR PC 출시

다나와 VR PC는 인텔 'i7 코어 프로세서'와 엔비디아의 'GTX 1080(파스칼)', 512GB SSD 등 고사양 부품으로 구성한 하이엔드 제품과 'GTX 1070' 등을 탑재한 중급형 제품, GTX970 그래픽 카드와 HDD를 장착하고 운영체제(OS)를 제외해 가격경쟁력을 높인 보급형 제품으로 선보인다. 제품은 각각 270만 원대, 170만 원대, 110만 원대이다.

다나와 VR PC는 6월 중순부터 판매할 예정이다.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