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자동차 소식] 5/26 부산모터쇼 출품 차량 소개 외
[IT동아]
르노삼성자동차, 부산모터쇼에서 QM6 공개
오는 6월 2일부터 12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16 부산 국제모터쇼에서 르노삼성자동차는 새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 QM6를 공개할 예정이다. SM6에 이어 스마트 프리미엄을 강조할 신차는 QM5의 후속 라인업으로 새로운 르노삼성차의 디자인 정통성 대부분을 이어 받는다.
이 외에도 포뮬러1 레이싱카 R.S. 16, SM7, SM6, SM5 클래식, QM3, SM3를 비롯해 하반기 출시를 앞둔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 르노 클리오 RS 등 아직 국내 도로서 만나기 힘든 차량을 포함해 총 17종의 전시차가 관람객을 맞는다,
재규어 랜드로버, 부산모터쇼에 총 10여 종 차량 출품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코리아 프리미어 7종을 포함 총 10여 종의 차량을 2016 부산 국제모터쇼에 출품한다. 특히 재규어 에프- 패이스(F-PACE)와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이 핵심 차종으로 나선다. 이 외에 에프-타입(F-TYPE) 브리티시 디자인 에디션 컨버터블, 뉴 XJ 다이아몬드 한정판, XE AWD,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랜드마크 에디션, 디스커버리 스포츠 블랙팩 에디션도 부산모터쇼를 통해 첫 공개된다.
랜드로버의 고성능 라인업인 스페셜 비히클 오퍼레이션(Special Vehicle Operations)도 모습을 드러낸다. 레인지로버 SV 오토바이오그래피,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이 그 주인공이다. 차량들의 자세한 모습은 오는 6월 3일 열릴 부산모터쇼에서 볼 수 있다. 참고로 6월 2일은 프레스데이로 진행된다.
마세라티 SUV 르반테, 부산모터쇼에 온다
마세라티는 부산모터쇼에 르반테(Levante)를 포함, 총 7종의 차량을 전시한다. 이미 제네바모터쇼에서 공개된 바 있는 르반테는 마세라티의 첫 SUV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차량은 올해 4분기 판매 예정이다. 르반테는 V6 트윈터보 엔진을 장착한 2가지 가솔린 모델과 V6 터보 엔진을 탑재한 1가지 디젤 모델 등 총 3개의 라인으로 출시 될 예정이며, 이번 부산국제모터쇼에서는 최상위 모델인 르반테 S를 공개한다.
이 외에도 전시장에는 콰트로포르테 GTS, 콰트로포르테 디젤, 기블리 S Q4, 기블리 디젤, 그란투리스모 스포츠, 그란카브리오 등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F1 엔지니어 양성한다' 인피니티, 엔지니어링 아카데미 지원자 모집
인피니티 코리아는 글로벌 엔지니어 양성을 목적으로 2016 인피니티 엔지니어링 아카데미의 한국인 지원자를 모집한다. 재능과 실력을 갖춘 예비 엔지니어를 발굴하고자 2014년부터 실시된 이 프로그램은 관련 교육과 실무 경험 기회가 제공되는 점이 특징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사람은 인피니티 엔지니어링 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에 6월 3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지원 시 이름, 학교, 전공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공학(항공우주, 전기, 전자, 기계, 자동차 관련)을 전공 중인 학생(학사 및 석사 과정)에 한하며,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할 정도의 유창한 영어 실력이 요구된다. 해외 체류에 결격 사유도 없어야 한다. 지원 정보를 토대로 한국이 포함된 아시아 & 오세아니아 지역, 유럽, 아랍 에미리트, 멕시코, 캐나다, 미국 등 총 7개 지역별로 1차 후보자가 선정된다. 이후 올 여름 각 지역에서 개최되는 결선에서 2차 평가를 실시, 지역별 최종 1인이 선정된다.
10월 발표되는 7인의 당선자들에게는 1년의 연수 기회가 주어진다. 영국에 위치한 인피니티 유럽 테크니컬 센터에서 6개월, 인피니티와 테크니컬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르노 스포츠 포뮬러 원 팀(Renault Sport Formula One Team)에서 6개월 근무하게 된다. 근무 기간 동안에는 영국 왕복항공권 및 숙박, 세계적인 엔지니어들과 함께 실시하는 체계적인 교육 및 멘토링 프로그램 등이 제공된다.
BMW 코리아, 서울 재즈페스티벌 공식 후원
BMW 그룹 코리아는 5월 27일부터 29일까지 잠실 올림픽공원에서 열리는 서울 재즈페스티벌 2016을 공식 후원한다. 행사 기간 동안 현장에는 BMW 라운지가 마련되고 뉴 X1, 1시리즈 그리고 4시리즈 컨버터블을 전시하며 5월 28과 29일 양일간 아티스트 팬 사인회가 열릴 예정이다. 방문객들은 누구나 편히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시승이나 BMW 코리아 뉴스레터 신청 시 음료도 제공한다. 인스타그램 헤시태그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세계적으로 인기를 모은 업타운 펑크의 마크 론슨, 그래미상을 20회 수상한 거장 재즈 기타리스트 팻 메시니 등을 비롯해 데미안 라이스, 제이미 컬럼, 킹스 오브 컨비니언스, 바우터 하멜 등 국내외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무대에 오른다.
글 / IT동아 편집부 (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