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5/13 카카오, '내가 키우는 스타' 시즌2 서비스 등
[IT동아]
카카오, '내가 키우는 스타' 시즌2 서비스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팬들이 직접 키워주고 싶은 신예 스타를 응원하며 밀어주는 콘셉트의 신개념 모바일 서비스인 '내가 키우는 스타(이하 내키스)' 시즌2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본 서비스는 지난 1월 파일럿 형태로 출발해 1020 연령대 이용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어 이번에 정식 시즌제로 확대됐다.
카카오는 내키스의 시즌제 확대에 맞춰 시즌 1에서 인기를 얻었던 공약 이벤트를 한층 강화했다. 시즌2에서는 공약이 총 3단계에 걸쳐 진행되며, 이용자들이 스타의 인터뷰, 영상, 사진을 감상하고 해당 콘텐츠 하단의 입술 스티커를 클릭해 스타의 ‘키스 지수’를 높여주면 ‘키스 지수’ 달성 숫자에 따라 스타들이 직접 단계별로 약속한 공약을 이행하게 된다.
카카오는 이와 함께 이용자들이 서비스에 참여하며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했다. 우선 ‘키스 지수’를 기반으로 매일 ‘팬심 랭킹’을 공개하고, 전날 ‘키스 지수’와 비교해 스타에 대한 팬심을 핫, 웜, 쿨 3가지 캐릭터로 표현해 보여준다. 또, ‘스타 댓글’ 코너에서 스타와 실시간 소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스타와의 카톡채팅, 투표 참여 등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진행해 이용자 참여를 높여나갈 방침이다.
한편, 이번 내키스 시즌2에 참여하는 신예 스타는 연예 전문 매체의 추천을 거쳐 걸그룹 오마이걸, 우주소녀, CLC, 에이프릴과 보이그룹 매드타운, 엔플라잉, 몬스타엑스, 크나큰, 아스트로, 배우 신윤주,정해인이 선정됐다.
가비아, 기업용 IT장비 빌려주는 '오피스호스팅' 서비스 출시
IT 서비스 기업 가비아(대표 김홍국)가 기업에 필요한 IT 장비를 판매/임대/관리해주는 서비스인 '오피스호스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사업을 시작하거나 회사를 확장 또는 이전할 때, 사무실을 새롭게 구축하고 운영하기 위해서 필요한 PC, 서버, 네트워크, 보안 등 IT 장비 도입의 부담을 덜어준다.
가비아 오피스호스의 주요 서비스 항목은 보안 장비 임대 및 관제, 스위치 판매 및 임대, 정품 서버 판매 및 임대, 데스크탑/노트북/모니터 임대 등 업무에 필요한 IT 장비 제공 등이다. 보안의 경우 방화벽/VPN//IPS/웹필터링 기능을 갖춘 포티넷 UTM 장비를 365/24 보안 관제 서비스와 함께 50% 할인가에 제공하며, 서버와 스위치. PC 등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가비아는 강조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