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5/12 시놀로지, 업무용 4베이 NAS 'DS916+' 출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시놀로지, 업무용 4베이 NAS 'DS916+' 출시

시놀로지 DS916+
시놀로지 DS916+

NAS(Network Attached Storage) 전문 기업 시놀로지(Synology)가 비즈니스용 4베이 NAS 서버 신제품 DS916+를 출시했다. DS916+는 쿼드코어 CPU로 구동되며 빠른 컴퓨팅 및 데이터 암호화 처리 속도가 특징이다. 또한, 해당 제품은 최대 9개 드라이브까지 확장이 가능하며 디스크스테이션 매니저(DiskStation Manager, DSM) 6.0과 다양한 애드온(add- on) 패키지를 통해 끊김 없는 파일 동기화와 공유, 생산적인 협업, 그리고 원활한 재해 복구 등을 실행할 수 있다.

DS916+는 초당 225MB 이상의 읽기속도와 초당 221MB 이상의 쓰기속도를 발휘하며 암호화 데이터 전송 시에도 초당 225MB의 읽기속도와 209MB의 쓰기속도를 제공한다. DS916+는 2GB와 8GB의 두 가지 메모리 옵션으로 출시된다.

네티스코리아, 와이파이 증폭기 'netis EX2' 출시

netis EX2
netis EX2

네티스코리아는 유무선 공유기의 물리적 한계로 인하여 와이파이 신호가 약해져 생기는 와이파이 음영지역을 해결 할 수 있는 와이파이 증폭기 netis EX2 를 출시 했다. netis EX2는 802.11n 표준 규격으로 2.4GHz 대역을 최대 300Mbps 를 지원한다.

별도의 전원 어댑터 없이 메인 공유기와 음영지역 사이에 콘센트,멀티탭에 꽂으면 전원이 연결되는 어댑터 일체형으로 간편할 뿐만 아니라 설치를 위한 공간을 차지하지 않아 공간 활용에 적합하다. 공유기의 WPS버튼과 EX2의 WPS버튼만 3초간 눌러주면 간편하게 설치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LAN포트가 탑재 되어 있어 거리가 멀어 유선 연결이 어려운 PC, 셋탑장비, 콘솔 게임기 등의 기기를 연결시켜 동일한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고 무선AP(허브)모드가 지원 되어 가정 및 사무실에서 사용중인 유선 공유기와 연결하면 간편하게 무선 WiFi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레노버, 모듈형 변형 기능 갖춘 씽크패드 X1 태블릿 출시

씽크패드 X1 태블릿
씽크패드 X1 태블릿

한국레노버(대표이사: 강용남)가 전문가용 프리미엄 PC 라인업 X1 FAMILY(패밀리) 중 씽크패드 X1 태블릿(이하 X1 태블릿)을 출시한다. X1 태블릿은 모듈방식을 채택하여 기능을 확장할 수 있다. 이를 통해 3D 카메라, 프로젝터, 태블릿, 노트북 등 원하는 방식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빔 프로젝터가 내장된 프리젠테이션 모듈을 적용하면 최대 60인치 화면을 영사할 수 있으며, 3D 스캔을 지원하는 3D 이미지 모듈을 통해 그래픽 디자인과 3D 프린트를 위한 사물 스캔 및 수정이 가능하다. 최대 인텔 코어 m7 프로세서와 최대 16GB RAM, 1TB M.2 NVMe SSD를 탑재했으며 12형 풀 HD+ IPS 패널을 적용했다. 액티브 펜을 지원해 손글씨를 입력할 수 있어 다양한 창의적인 작업이 가능하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