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자동차 소식] 4/4 뉴 미니 컨버터블 출시 등

강형석 redbk@itdonga.com

[IT동아]

봄이 왔으니 지붕 열고 달려 볼래? 뉴 미니 컨버터블 공식 출시

미니 쿠퍼 컨버터블.
미니 쿠퍼 컨버터블.

미니가 3세대 차량을 기반으로 한 '뉴 미니 컨버터블'을 공식 출시했다. 소프트톱(덮개가 직물 소재)인 이 차량은 여유로운 공간에서 오픈 에어링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덮개는 자동으로 시속 30km 이하에서 언제든 지붕을 개방하거나 닫을 수 있다.

사양은 기존 미니와 큰 차이 없이, 2종류 가솔린 엔진 차량이 준비되어 있다. 3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미니 쿠퍼 컨버터블은 136마력의 최고 출력과 22.5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4기통 엔진을 탑재한 미니 쿠퍼 S 컨버터블은 192마력의 최고 출력과 28.6kg.m의 최대 토크를 낸다. 지붕에 대한 안전 요소를 차체 강성 확보로 극복했다.

가격은 미니 쿠퍼 컨버터블이 4,190만 원, 미니 쿠퍼 S 컨버터블이 4,680만 원에 책정됐다. 해당 가격은 6월까지 한시적으로 적용되는 개별소비세 인하가 적용된 것으로 6월 이후에는 가격에 변동이 있을 수 있다.

BMW 코리아, 올드카 고객 사연 모은다

마이 BMW 스토리.
마이 BMW 스토리.

BMW 코리아는 20년 이상 된 BMW 차량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사연을 모은다. 마이 BMW 스토리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 이벤트는 오랜 시간 자사 차량을 보유한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기획된 것이다. 이에 해당되는 차주는 마이 BMW 스토리 이벤트 사이트에 추억에 대한 사연을 등록하면 된다. 응모 대상은 BMW 코리아 공식 딜러를 통해 판매된 차량 중 1995년 12월 31일 이전 등록한 것에 해당된다. 당첨자는 5월 18일에 발표되고, 다양한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KGC 코리아, 국산 기술 적용한 4P 브레이크 세트 출시

KGC XR M4 브레이크
세트.
KGC XR M4 브레이크 세트.

KGC 코리아는 자사 기술을 적용한 4 피스톤 실린더(POT) 캘리퍼를 적용한 KGC XR M4 보급형 및 고성능 세트를 선보였다. 해당 브레이크 키트는 도로용 주행에 최적화된 모노블럭 브레이크 캘리퍼 라인업으로 태극 문양을 본따 디자인 했다.

보급형 세트는 17인치 이상 휠을 장착한 차량(그랜저HG, K7, 쏘나타, K5 등)에 장착 가능하고 가격은 85만 원에 책정됐다. 고성능 세트는 18인치 이상 휠을 장착한 차량에 대응하고 가격은 135만 원이다. 이는 제품 가격으로 장착점에 따라 가격은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자.

글 / IT동아 편집부 (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