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자동차 소식] 3/29 한국닛산, 기술교육센터 설립 등
[IT동아] '
한국닛산, 광명에 기술교육센터 문 열어
한국닛산은 기술 분야 및 고객 응대, 제품 소개 등 자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위해 경기도 광명에 기술교육센터를 설립해 운영을 시작했다. 연면적 1,650 제곱미터에 지상 3층 규모인 이 건물에는 최대 200명을 동시 수용할 수 있으며, 총 12개 교육장이 마련됐다. 1층 실습장에는 3개의 작업대를 배치해 닛산 테크니션의 일대일 실습도 가능하다. 한국닛산은 기술교육센터를 통해 서비스 품질 향상에 집중하겠다는 방침이다.
아프로뷰, HUD 체험 프로모션 진행
에이치엘비는 자사의 차량용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아프로뷰 S2 구매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체험하고 장착하자!' 프로모션은 3월 29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눠 진행한다.
온라인에서는 차량 상태를 알려주기 위한 OBD 모듈이 포함된 제품을 2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38만 원인 제품을 29만 8,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출장 장착 서비스를 신청하면 3만 원이 추가되는 대신 사은품으로 스마트폰 보조 배터리를 제공한다. 오프라인 프로모션은 장착 대리점을 통해 진행되고, 이 때 16% 할인된 32만 원에 구매 가능하다. 장착은 3만 원의 공임이 발생하고 지점별로 선착순 5명에게 무료 장착 서비스가 제공된다.
한국타이어 벤투스 프라임 3, 아우토빌트 지에서 최고 등급 평가
한국타이어 벤투스 프라임 3 타이어가 독일 유명 자동차 잡지 중 하나인 아우토빌트(Autobild)에서 타이어 성능 테스트 최고 등급 '강력 추천(Very Recommendable)' 평가를 받았다. 한국타이어는 키너지 에코 타이어로 지난해 2월, 같은 잡지의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강력 추천 등급을 받은 바 있다. 해당 테스트는 폭스바겐의 해치백 차량 골프에 장착한 결과이고 굿이어, 피렐리, 브리지스톤, 던롭, 콘티넨탈, 미쉐린 등 여러 타이어들과 경쟁했다.
벤투스 프라임 3는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에서의 핸들링, 제동, 수막 현상, 소음 등 여러 항목에 걸쳐 좋은 평가를 받았다. 마른 노면 핸들링과 젖은 노면 제동력에서는 '매우 추천' 등급을 받기도 했다.
글 / IT동아 편집부 (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