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 제품] 2/18 소니, 방진/방수 지원하는 스포츠 워크맨 출시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소니, 방진/방수 지원하는 스포츠 워크맨 출시

소니코리아가 아웃도어 스포츠 활동에 최적화한 웨어러블 방수 워크맨 'NW-WS410' 시리즈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방수 기능을 강화해 바다를 포함한 다양한 아웃도어 환경에서 자유롭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한 스포츠형 워크맨이다. IP65/IP68(방수 이어버드 착용 시) 등급의 방진, 방수 성능을 갖췄으며 제품 외부는 이물질이나 염분과 물에 의한 부식을 방지하기 위해 특수 코팅으로 마감했다. 영하 5도에서 영상 45도까지 견딘다.

소니 NW-WS410
소니 NW-WS410

음악을 들으며 주변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주변음 모드도 있다. 워크맨 좌/우에 내장된 마이크로 통해 주변음을 수집해 음악과 함께 이어폰으로 전달하며, 이를 통해 워크맨을 착용한 상태로 옆 사람과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다. 한 번 충전해 최대 12시간 재생할 수 있으며, 3분 충전 시 60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고속 충전(Quick Charge) 기능을 지원한다.

4GB 모델인 NW-WS413은 블랙, 아이보리, 블루, 라임 그린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1만 9,000원이다. 8GB 모델인 NW-WS414는 블랙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3만 9,000원이다.

커세어 올인원 수냉 쿨러 솔루션, 리패키지되어 출시

커세어 하이드로 시리즈
커세어 하이드로 시리즈

이노베이션티뮤(http://timu.co.kr, 대표: 이광재)가 커세어(CORSAIR)의 일체형 수냉 쿨러 하이드로 시리즈가 리패키지 되어 출시한다고 밝혔다. 커세어 하이드로 시리즈는 워터블록, 펌프, 호스, 물통들을 별도로 구매하여 연결할 필요가 없는 구조로 되어 있는 올인원 수냉 쿨러다.

1열 라디에이터인 H80i GT는 H80i v2로 모델명이 변경되어 출시했고, 2열 라디에이터인 H110i GT는 H110i로, H110i GTX는 H115i로 모델명이 변경됐다. CPU 코어, 냉각수 온도 모니터링과 CPU 워터블록 부의 LED 불빛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커세어 링크(LINK)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며 인텔 및 AMD 시스템을 모두 지원한다. 제품 보증 기간은 5년이다.

7mm 두께에 2TB를 담았다, 씨게이트 모바일 HDD 출시

씨게이트 테크놀로지가 7mm 두께에 2TB 용량을 지원하는 초박형 HDD '씨게이트 모바일 HDD'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무게는 약 90g로 구세대 2.5인치 HDD보다 25%더 가벼우면서, 두께가 얇아 노트북 제조사는 설계 시 더 큰 용량의 배터리나 메모리, 냉각팬 등을 장착할 수 있다. 현존하는 대부분의 노트북과 호환할 수 있도록 SATA 6Gbps 인터페이스를 채택해, 기존 노트북에도 장착할 수 있다.

씨게이트 맷 루틀리지 수석 부사장은 "씨게이트는 2.5인치 폼팩터에서 플래터 당 1TB의 밀집도를 구현함과 동시에 부팅에 필요한 충분한 저장 공간을 확보해냈다. 이 제품을 이용해 노트북 제조사는 어떤 디자인의 노트북이라도 설계, 생산할 수 있다"며, "오늘날 노트북 시장에서는 빠른 속도, 큰 저장 공간, 소비자의 이목을 끄는 얇은 디자인이 필수 요소다. 제조사가 씨게이트의 새로운 HDD를 이용해 최상의 제품을 내놓을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씨게이트 모바일 HDD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관련 웹 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