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친구와 즐기는 놀이축제, '바오밥 보드게임 데이' 20일 개최
[IT동아 안수영 기자] 보드게임 전문기업 '행복한바오밥'이 '바오밥 보드게임 DAY'를 안양창조경제융합센터에서 오는 2월 20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보드게임 문화의 저변을 확대하고,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소통하는 기회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행복한바오밥은 대규모 보드게임 체험존을 마련하고, 참가자들이 자사의 보드게임들을 마음껏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바오밥 토너먼트', '바오밥 챌린지'도 연다. '바오밥 토너먼트'에서는 미니빌, 티켓 투 라이드, 플레이 제주, 고려 등의 보드게임을 다룬다. 각 토너먼트에는 푸짐한 상품도 걸려있다.
신작 보드게임인 '티켓 투 라이드 확장: 영국과 펜실베니아'와 '쿼드로 폴리스' 게임 대회도 열린다. 이 대회는 현장에서 게임을 배운 뒤 바로 참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두 게임 모두 전략적인 재미를 담은 작품이다. 각 대회의 우승자에게는 해당 게임을 각각 시상하고, 2, 3등에게는 전략 카드게임 '고려'를 증정한다.
이번 행사는 보드게임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입장권 3,000원, 대회참가권 5,000원(입장권 포함)이다. 신청은 온라인(http://me2.do/5aNTb3Qb) 및 현장 등록하면 된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