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2/3 소니 아름다운하루 행사 진행 등
소니코리아 알파 & 오디오, 아름다운하루 행사 진행
소니코리아가 아름다운가게 안국점에서 '소니코리아와 함께 하는 아름다운하루'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소니가 보상판매 이벤트를 통해 확보한 중고 카메라, 이어폰, 헤드폰, 블루투스 스피커 및 의류, 서적 등의 중고 물품들을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하고, 임직원 자원봉사자가 판매를 도와 그 수익금을 소외된 이웃과 함께 나누는 행사다.
소니는 이번 행사를 위해는 2015년 9월부터 11월까지 약 3개월 동안 중고 카메라 및 서적, 의류, 생활용품 등의 물품 기증을 독려하는 'A7 기부 & 테이크 캐시백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사용하던 물품을 기증하고 소니 알파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시리즈 또는 FE렌즈를 구매하는 사람에게 현금 캐시백과 추가 사은품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약 4,000명이 참여했다. 이와 함께 지난 해 하반기 3차례에 걸쳐 사용하던 소니 이어폰, 헤드폰, 블루투스 스피커를 반납하고 최신 제품을 구매하는 사람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HRA로 업그레이드 하라 이벤트'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확보한 제품을 기증했다.
소니 모리모토 오사무 대표는 "소니는 환경보호과 사회적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각 사업부가 유기적으로 연계하며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진행한 이번 행사는 소니 임직원뿐만 아니라 소니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가 함께 참여하였다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설 맞이 효도 선물 TV 특가전 진행
삼성전자가 오는 2월 11일까지 설을 풀HD TV를 할인하는 설 맞이 효도 선물 TV 특가전을 진행한다. 이번 특가전에서는 32형 풀HD TV 3개 모델(32J4030/4100/4200AFXKR)을 30~40만 원대, 43형 풀HD TV 1개 모델(43J5020AFXKR)을 60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전국의 삼성 디지털프라자, 주요 백화점, 하이마트, 전자랜드, 할인점, G마켓, 11번가, 옥션 등에서 진행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부모님 여가 시간의 주된 활동이 TV 시청인 만큼 설 맞이 효도 선물로 TV를 고려하는 소비자에게 선물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는 특가전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LTE비디오포털 ‘360도 VR’ 동영상 서비스 제공
LG유플러스가 자사의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인 LTE비디오포털에 ‘360도 VR’(Virtual Reality)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통신사에 상관없이 누구나 회원가입만 하면 LTE비디오포털에서 360도 VR 동영상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으며, 제공 콘텐츠 수는 지속해서 확대될 예정이다. LTE비디오포털 360도 영상은 ▲뮤직 ▲여행 ▲체험 ▲피트니스 등의 코너로 구별돼 원하는 동영상을 선택해 즐길 수 있다.
360도 특화 영상도 준비했다. 셰프들의 요리 대결로 인기몰이 중인 JTBC(매주 월 21:30분 방송)의 ‘냉장고를 부탁해’를 무버사와 함께 360도 VR 영상으로 자체 제작해 LTE비디오포털 TV다시보기를 통해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요리대결 장면과 시식 장면, 요리 모습을 지켜보는 패널 및 게스트 표정 등 방송 카메라에 모두 담지 못했던 생생한 영상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볼 수 있게 된다.
매주 본 방송 이후 LTE비디오포털 360도 VR에 즉시 업로드되며, 편당 5분 내외의 클립 형태로 3편이 제공된다. 360도 VR 첫 방송은 2월 15일 배우 최지우, 김주혁 편이다. 냉장고를 부탁해 에서 향후 6주에 걸쳐 총 18개의 360도 VR 클립 영상을 제작하게 된다.
LG유플러스는 냉장고를 부탁해 외에도 향후 방송 콘텐츠 360도 VR 자체 제작에 지속해서 나설 예정이다. LTE비디오포털 360도 VR 동영상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버전부터 순차적으로 지원되며, 추후 iOS로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360도 VR 콘텐츠를 감상하기 위한 별도 플레이어 앱을 설치 없이 기존 플레이어 자체에서 감상할 수 있다.
KT 'GiGA IoT 홈매니저' 추가 3종 상품 출시
KT가 홈 IoT 서비스인 ‘GiGA IoT 홈매니저’에 플러그, 가스안전기, 열림감지기 등 3종의 상품을 추가 출시한다고 밝혔다. GiGA IoT 홈매니저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가정 내 있는 IoT 생활기기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필요 시 원격으로 제어하고 이상 상태가 발생할 경우에는 고객의 스마트폰을 통해 이상유무를 알려준다.
이번에 출시된 3종의 상품은 다음과 같다. ‘플러그’는 에너지 절감을 위한 원격 제어 및 전력소비량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가스 안전기’는 가스 밸브의 잠금 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깜빡하고 가스 밸브를 잠그지 않고 나왔을 때 원격제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하다. ‘열림 감지기’는 창문을 통해 외부의 침입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경계모드 시 열림 통보 기능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빠른 속도로 증가하는 KT 기기들을 홈매니저 앱으로 간단하게 제어할 수 있는 ‘홈기기 레시피’ 기능도 선보인다. 홈기기 레시피는 요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요리 레시피가 있듯이, 댁내 IoT 기기들을 고객 상황이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자동으로 제어 할 수 있도록 설정을 도와주는 서비스이다. KT는 레시피 기능을 고도화하여 지능형 서비스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KT는 3종의 신규 상품 출시와 더불어 다양한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한다. 홈매니저 상품과 GiGA인터넷 상품을 동시에 신규 가입하거나 홈매니저 상품을 신규 가입하고 기존의 인터넷을 GiGA인터넷으로 전환하면 ‘플러그’ 기기+홈매니저 허브+서비스 이용료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홈매니저 상품 단독 가입 시에는 서비스 이용료 월 1,000원에 고객이 IoT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단, IoT 기기는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데 36개월 무이자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해 고객의 부담을 줄였다.
글 / IT동아 편집부(pr@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