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2/2 캐논 EOS-1D X Mark II 출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16연사·4K 60p' 캐논 최상위 DSLR 카메라 EOS-1D X Mark II 출시

EOS-1D X
EOS-1D X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자사의 새로운 플래그십 DSLR 카메라 'EOS-1D X 마크(Mark) II'를 출시한다. 5년 만에 선보인 플래그십 카메라로 빠르고 정확한 동체 추적 능력에 초당 최대 약 16장의 연사, 4K 60프레임(1초에 사진 60장 재생 효과) 영상촬영 성능으로 캐논 플래그십의 명성에 걸맞게 완성됐다. 사진 전문가는 물론, 전문가 영역에 들어서려는 하이 아마추어, 영상 제작분야 전문가 등 고사양 성능을 요구하는 이들의 의견을 반영해 어떠한 촬영 현장에서도 결과물을 완성할 수 있는 캐논의 광학 기술이 모두 집약됐다.

약 2,020만 화소의 35mm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카메라는 다양한 신기술을 적용, 고감도 촬영 시 노이즈와 저감도 촬영 시 암부 노이즈가 개선돼 선명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기록한다. 여기에 영상처리엔진 디직 6+(DIGIC 6+)를 2개 사용한 구조로 초당 최대 약 16매 고속 연속 촬영을 실현했다. 뷰파인더 촬영 시 초당 약 14연사, 라이브 뷰 촬영 시 최대 초당 약 16 연사 속도로 역동적인 스포츠 현장에서 최고의 장면이나 결정적인 순간을 포착하는 성능을 발휘한다.

상용 감도 ISO 100~5만 1,200을 지원하고 최대 50~40만 9,600까지 확장 감도를 지원해 빛이 부족한 환경에서도 고화질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여기에 EOS 시리즈 처음으로 '디지털 렌즈 최적화(Digital Lens Optimizer)' 기능을 카메라에 탑재해 자체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인 'DPP(Digital Photo Professional)'에서만 가능하던 렌즈 잔존 수차와 회절 현상을 카메라 내에서 직접 보정하도록 했다.

영상 촬영의 범위는 더 확대했다. EOS 시리즈 최초로 4K 60p 영상촬영(4,096x2,160)과 초당 120프레임의 풀 HD 영상촬영(1,920x1,080)을 지원한다. 4K로 촬영한 영상을 쉽게 카메라에서 정지영상으로 바꿀 수 있는 '4K 프레임 추출(4K Frame Grab)' 기능을 탑재했다.

EOS-1D X Mark II는 개선된 자동초점(AF) 알고리즘을 적용해 빠르고 정확한 피사체 포착 능력을 갖췄다. 모두 선택 가능한 61개 측거점이 배치되어 있는 '61점 고밀도 레티큘러 AF II(61-Point High Density Reticular AF II)'시스템은 이 중 41개가 교차방식(크로스)으로 작동돼 정확도를 높였다. 중앙부는 f/2.8에 대응하는 5개의 듀얼 크로스 센서다.

캐논 EOS-1D X Mark II는 오는 4월 출시 예정이며, 국내 출시 가격은 정해지지 않았다.

TSST, 신형 내장형 ODD 'SH-224GB' 출시

SH-224GB
SH-224GB

삼성ODD(광디스크드라이브)의 개발 및 판매원인 TSST Korea(Toshiba Samsung Storage Technology)가 새로운 IT 환경에 최적화된 신형 내장형 ODD인 SH-224GB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본 제품은 CD 및 DVD의 읽기와 쓰기가 가능하다.

광디스크의 최초 리딩시, 미디어의 상태를 파악 및 분석하여 최적의 배속과 안정감으로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는 기술인 S.S.T(Stabilized Speed Technology)를 적용했으며 뒤틀린 디스크도 끊김없이 자동으로 읽을 수 있도록 T.A.C(Tilt Actuator Compensation Technology) 기술을 적용하여 광픽업 렌즈가 상향, 하향으로 자동 보정된다. 그 외에 반영구적 보관이 가능한 M-DISC의 기록도 지원하는 점도 특징이다.

LG전자, 포터블 스피커 360 출시 및 기념 이벤트 실시

lg 포터블 스피커 360
lg 포터블 스피커 360

LG전자(www.lge.co.kr)가 원기둥 텀플러 디자인의 블루투스 스피커 '포터블 스피커 360(모델명: NP7860)' 출시 및 기념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본 제품은 보온병의 뚜껑을 눌러서 열듯 제품 윗부분을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누르면 제품 본체 안에 있던 스피커와 조작부가 위로 올라온다. 스피커 상단 테두리에는 은은한 조명과 깔끔한 터치식 조작 버튼을 적용했으며 360도 방향으로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한 번 충전으로 최대 20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다.

이번 행사기간 동안 포터블 스피커 360을 구매한 고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 우유병 모양으의 모슈 텀블러를 선물로 증정하며 블로그 후기를 작성 해 G마켓 상품평에 후기작성 URL 링크를 남긴 고객 5명에게는 LG 블루투스 헤드셋 '톤플러스 HBS-900', 포토 상품평을 작성한 고객 중 10명을 추첨하여 '톤플러스 HBS-500'을 제공한다. 구매 상품평을 30자 이상 작성한 고객 전원에게는 LG전자의 정품 이어폰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LG전자의 G마켓 이벤트 페이지 (http://me2.do/F2GugHjM)에서 확인 가능하다.

게이트맨, 블루투스 이용한 도어록 보조장치 출시

게이트맨이 기존 디지털도어록을 최신 스마트도어록으로, 스마트폰을 스마트키로 진화시켜주는 '게이트맨 블루투스 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푸시풀, 지문인식 등 최신 기술을 모두 적용한 최고급 프리미엄도어록 'A330-FH'도 함께 출시한다.

블루투스 키
블루투스 키

게이트맨 블루투스 키는 집 밖에서 키패드를 누르거나 지문인식을 하지 않고도 스마트폰 앱 원터치로 현관문을 열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집 안에서도 스마트폰을 리모컨처럼 문을 여는데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적용했다. 기존 게이트맨 사용자는 게이트맨 블루투스 키만 별도로 구매해 통신팩 슬롯에 끼우고, 스마트폰 앱 설치 후 등록하면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현재 개발된 게이트맨 블루투스 키 4.0 버전은 안드로이드 4.3 젤리빈 이상에서, 아이폰 iOS 7.0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프리미엄 도어록 'A330-FH'를 함께 출시한다. 푸시풀(Push-pull, 집 밖에서는 손잡이 바를 당기고, 집 안에서는 손잡이 바를 밀면 문이 열리는 방식)과 함께 보안성을 강화한 지문인식시스템이을 적용했다. 카드 키와 지문인식 기능 외에도 터치하기 쉽고 편리한 터치타입의 곡면 키패드를 도어록 상단에 함께 제공한다. 보안모드 적용 시 비밀번호와 지문인증이 모두 일치해야 문이 열리도록 하는 기능, 비밀번호를 입력하기 전이나 입력 후에 허수를 입력하여 비밀번호 노출을 방지할 수 있는 기능, 침입과 파손 발생시 경보음 작동 기능 등 다양한 보안 기능도 탑재했다.

글 / IT동아 편집부(pr@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