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기업 관리자를 위한 오피스365 기본/심화 강의 개최
[IT동아 강일용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오피스365를 활용한 마이 스마트워크 '오마스' 2월 무료 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강의는 기업에 스마트워크를 도입하고 싶지만, 그 방법을 잘 몰라 애를 태우고 있는 기업 관리자와 스타트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다. 스마트워크가 무엇인지, 스마트워크를 통해 얼마나 기업 구성원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 오피스365가 스마트워크에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오피스365는 어떻게 사용하는 것인지 등을 쉽고 자세하게 강의할 계획이다.
강의는 참가자의 수준에 맞춰 기본(Basic)과 심화(Advance) 과정으로 나눠 진행한다. 기본 과정은 하나의 도구로 이메일, 그룹웨어, 클라우드 저장공간, 일정관리, 연락처관리, 프로젝트 협업 등을 모두 처리하고 싶은 기업 관계자가 대상이다. 여기저기 흩어져있는 스마트워크 도구를 오피스365를 활용해 하나로 통합하는 방법과 오피스365의 기본 사용법 실습을 제공한다.
심화 과정은 이미 오피스365를 도입해 사용 중인 기업 관계자가 대상이다. 인트라넷 생성, KMS 메뉴 구성 및 정의, 협업 사이트 구축 방법 등 오피스365의 심화 사용법 실습을 제공한다.
기본 강의는 2월 4일과 2월 25일 총 두 번에 걸쳐 제공된다. 강의 시간은 오후 2시부터 6시까지이며(4시간), 강의 장소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길 50 더 케이트윈타워 A동 12층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광화문 사옥이다. 강의 참여는 4일 강의 신청 페이지(http://offers.dimoa.co.kr/0204oms.html)와 25일 강의 신청 페이지(http://offers.dimoa.co.kr/0225oms.html)를 통해 할 수 있다. 4일 강의와 25일 강의의 내용은 동일하니 사용자는 둘 중 원하는 시간에 참석하면 된다.
심화 강의는 2월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한다(7시간). 강의 장소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길 50 더 케이트윈타워 A동 12층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광화문 사옥으로 동일하다. 강의 참여는 심화 강의 신청 페이지(http://offers.dimoa.co.kr/0218oms.html)에서 할 수 있다.
강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스마트워크 및 오피스365 전문 강사가 진행한다. 실습 위주로 강의가 진행되는 만큼 참가자는 자신의 노트북을 지참하는 편이 좋다.
강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오마스 홈페이지(http://www.o365smartwork.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