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강력한 확장성' 이노베이션티뮤, 비트피닉스 프로디지 M 출시
[IT동아 강형석 기자] 이노베이션티뮤(대표 이광재, www.timu.co.kr)는 비트피닉스(BITFENIX) 브랜드의 풀 M-ATX 케이스 '프로디지 M'을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외부 디자인과 콤팩트한 크기지만 강력한 시스템 구축이 가능했던 M-ITX 케이스 프로디지의 후속작인 프로디지 M은 M-ITX규격 메인보드만을 지원, 선택의 폭이 좁았던 프로디지와 다르게 M-ATX 타입 메인보드를 지원하면서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케이스는 5개의 PCI 슬롯을 채택, 최대 320mm 길이의 고성능 그래픽카드 SLI 혹은 크로스파이어도 문제 없이 지원하며, 최대 160mm 높이의 CPU 쿨러까지 사용 가능하다. 최대 240mm의 라디에이터도 장착 가능하여 워터 쿨링 솔루션도 적용할 수 있다.
저장장치는 탈/장착이 가능한 스토리지 랙에 2개의 3.5인치 하드디스크 또는 3개의 2.5인치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를 달 수 있으며, 케이스 바닥에 최대 2개의 3.5인치 하드디스크를, 기본 포함되어 있는 사이드 패널 SSD 랙에 2.5인치 SSD를 최대 2개 장착된다. 케이스 바닥면에 HDD를 장착할 경우, 적용된 마그네틱 쉴드가 파워의 더운 공기가 다시 유입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프로디지 M은 최첨단 파이버플렉스(FyberFlex) 소재가 적용된 받침대와 손잡이 부분이 이동에 있어서 편의성을 제공한다. 이는 외부 충격으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며, 높은 거치 안정성 확보에도 도움을 준다.
프로디지 M은 블랙, 화이트, 오렌지, 그린 4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며, 사이드 패널에 커다란 윈도우를 채택하여 튜닝적 요소를 제공한다. 프로디지 M은 정품 구매 시 이노베이션티뮤를 통해 사후지원이 가능하다. 제품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글 / IT동아 강형석 (redb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