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페타시스, CSR 활동 보고서 발간
[IT동아 이상우 기자] 이수페타시스(http://www.petasys.com/)가 사회책임경영(CSR) 활동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지난 2014년부터 경제, 사회, 환경 전반적 분야에 걸쳐 가치창출을 위한 회사의 노력과 성과 등 이수페타시스가 그간 애써온 CSR 활동 전반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수페타시스는 이번 보고서에서 △재무성과, 지배구조 등 투명성 있는 경영 전반에 대한 내용을 비롯해 △CSR 추진 거버넌스 구축 △Great Workplace 구축 △ESH경영 강화 △공정운영 기반 구축 △제품 책임성 강화 △책임 있는 참여 실행 등 6대 CSR 전략과 성과를 중점적으로 기술했다. 보고서에 기술된 모든 CSR 목표 및 성과 등은 모두 국제 표준인 GRI G4 기준과 한국표준협회의 사회적 책임 이행수준을 진단하는 지표인 ISO 26000 기준에 맞추어 작성됐다.
이수페타시스는 해당 보고서에서 회사 경영의 핵심가치와 더불어 이해관계자 참여를 통한 CSR 중요이슈 평가 등을 소개하면서 향후 원활한 대외 커뮤니케이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수페타시스는 이번 첫 CSR 보고서 발간에 이어 다가오는 2016년에는 CSR위원회를 중심으로 CSR 이행수준 진단 지표를 기반으로 한 CSR 리스크 관리 체계를 더욱 구체화할 예정이다. 또한 사내 홈페이지 내 CSR 메뉴 운영을 통해 이해 관계자들과 더욱 손쉽고 투명하게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고, 누구나 글을 쓸 수 있는 온라인 신문고(윤리경영, 인권고충 관련) 등의 운영을 통해 공정운영 활동 역시 한층 강화해 갈 계획이다.
이수페타시스 김성민 대표이사는 "최근 기업 경영 전반에 걸쳐 지속가능성장을 위한 사회책임경영 활동의 중요성이 지속적으로 증대되고 있다"며 "이수페타시스는 앞으로 지속적인 CSR 보고서 발간으로 이해 관계자 여러분들과 투명하게 소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수페타시스의 CSR 보고서는 이수페타시스 홈페이지(www.petasy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