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 디자인/콘텐츠 커뮤니티 지원 참가자 모집
[IT동아 안수영 기자] 경기도와 의정부시가 공동 설립한 창업 지원 공간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멋 커뮤니티 라운딩토크-부제: 5만원의 비밀을 찾아라'에 참가할 북부 디자인/콘텐츠 분야 커뮤니티(동아리)를 18일까지 모집한다.
'멋 커뮤니티 라운딩 토크'는 경기 북부 디자인/콘텐츠 분야 커뮤니티를 발굴하고 활성화하는 데 목적을 둔 행사다. 모집 대상은 ▲ 경기도 북부(의정부, 양주, 포천 등 10개 시/군)에서 활동 중이거나 활동 예정인 커뮤니티 ▲ 커뮤니티 구성원 일부가 경기도 북부 거주자로,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 방문이 원활한 커뮤니티 ▲ 디자인/메이킹/스토리텔링 분야 커뮤니티다. 팀 당 인원은 4~6인 내외로 별도 제한은 없다.
참가 커뮤니티는 오는 21일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경기도 의정부시 신흥로 234 CRC빌딩 10~13층)에서 진행되는 첫 워크숍에 참석한다. 워크숍에서 지원금에 대한 활동 계획을 기획, 발표할 예정이다. 활동 내역은 내년 1월 23일 2차 워크숍에서 PT 발표를 통해 공유한다. 커뮤니티 간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발된 우수팀은 최대 100만 원의 시상금을 받는다.
참가를 원하는 커뮤니티는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 홈페이지(http://meothub.or.kr/?p=3895)에서 팀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하면 된다. 신청서는 사이트에 업로드 후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한편, 경기도와 의정부시가 지원하는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는 경기 북부지역에 디자인과 이야기가 있는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설립됐다.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는 다양한 교육, 멘토링, 시제품 제작 지원 등을 통해 콘텐츠와 제조업을 연계한 문화콘텐츠 분야 청년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는 도내 창업 관심자와 (예비)창업자의 사업과 창작자들의 활동을 지원하는 멋랩, 멋스튜디오를 운영 중이다. 도내 고등학생 및 대학생들을 위한 교육도 진행하는 등, 융합 기반 창업을 통한 북부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멋 커뮤니티 라운딩 토크-부제:5만원의 비밀을 찾아라'에 대한 신청 문의는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031-877-2712)로 하면 된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