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CTS, '파워컬러 라데온 HD5770 VORTEX(보텍스)' 선보여
IT기기 유통 전문 업체인 대원CTS(www.dwcts.co.kr / 대표 정명천)에서 회오리 바람 원리로 열을 식히는 VORTEX(보텍스) 쿨러를 달아, 그래픽성능은 높이고 소음과 발열은 줄인 파워컬러 라데온 HD5770 VORTEX를 선보였다.
이 제품에 쓰인 VORTEX 쿨러는 휠윈드 기술(Whirlwind Technology)이 적용되어 소음은 표준 쿨러보다 15% 낮은 30dBA 미만이면서 냉각 성능은 더 뛰어난 제품이다. 보통 쿨러는 쿨러와 맞닿는 부분의 열을 집중적으로 식히는 단순한 구조로 만들어지지만, VORTEX 쿨러는 쿨러가 회전하면서 살짝 위로 올라가 쿨러 주위의 열까지 빼앗는 방식이다. 여기에 쿨러 아래에 열 전도율이 뛰어난 대형 구리 히트싱크를 붙여 냉각 효과를 높였다.
GPU 클럭은 900MHz로 올려 그래픽 성능을 표준 제품 대비 10% 이상 높였고 GDDR5(128bit) 1GB 메모리에 1,225MHz(4.9Gbps)의 클럭을 갖췄다. 다이렉트X 11과 크로스파이어X 기능을 지원하며, 출력단자는 듀얼 DVI, HDMI, 디스플레이 포트 등을 탑재했다.
또한, 인기 FPS 게임인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 II'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본 게임은 온라인 다운로드 방식으로 제공되며, 패키지에 다운로드 승인 번호가 적혀 있는 쿠폰이 들어 있다.
대원CTS 홍보담당자는 "이번 파워컬러 라데온 HD5570 VORTEX는 파워컬러 유통을 시작한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으로, 리뷰, 커뮤니티 등은 물론 대원CTS만의 적극적이고 다양한 마케팅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