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카라, 와디즈 기준 최대 펀딩 금액 달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이상우 기자] 음식물처리기 스마트카라(www.smartcara.com)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와디즈(http://www.wadiz.kr/) 기준 역대 최고액을 달성했다. 스마트카라는 지난달 14일, 와디즈에서 750만원을 펀딩 목표금액으로 설정해 '음식물쓰레기 10톤 줄이기 캠페인'을 시작했다. 총 43일 동안 진행된 펀딩은, 당초 목표의 1100%를 초과 달성해, 약 8,300만 원을 넘어섰다.

스마트카라
스마트카라

크라우드 펀딩은 '대중으로부터 자금을 모은다'는 뜻으로 온라인 펀딩업체를 통해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방식이다. 내년 1월부터 증권을 발행해 자금을 조달하는 투자형 크라우드 펀딩이 확대 도입될 예정이며, 현재 펀딩에 성공하면 대가를 지급하는 보상형 방식과 대출형, 기부형 등이 진행되고 있다.

보상형 크라우드 펀딩에 참여한 소비자는 중간 유통단계를 건너뛰어, 제품 생산업체와 직접 거래를 하고, 미리 대금을 지불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가격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는다. 생산업체 역시 주문 받은 제품의 생산비용을 소비자로부터 사전에 직접 조달 받기 때문에 추가적인 자금부담 없이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스마트카라는 분쇄건조방식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로, 젖은 음식물쓰레기를 냄새 없이 완전 건조된 가루 형태로 처리해 주는 제품이다. 음식물쓰레기 부피를 최대 1/10로 줄여주고 완전 건조된 형태로 처리해준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