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이탈리아 브랜드 포르나세티 특별판 스마트 워치 출시

[IT동아 권명관 기자] 2015년 10월 6일,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Huawei Consumer Business Group)이 이탈리아 유명 디자이너 '바르바나 포르나세티(Barnaba Fornasetti)'와 협력해 특별판 스마트 워치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화웨이 특별판 스마트 워치
화웨이 특별판 스마트 워치

특별판 스마트 워치는 보그 차이나(Vogue China) 창간 1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제품으로 사용자가 쉽게 문자 또는 이메일, 통화 알림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제품은 밀라노 패션 위크의 마지막을 장식한 보그 차이나 10주년 기념 행사 참석자에게 선물로 제공됐다.

이와 함께 화웨이는 오는 10월 11일부터 'Design Powered By Huawei' 웹사이트를 통해 디자이너 및 예술가들을 대상으로 화웨이 워치의 새로운 디스플레이 및 스트랩 디자인 경진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화웨이의 특별판 스마트 워치는 화웨이 워치와 같은 직경 42mm의 원형 디자인에 1.4인치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주로 고급 시계에 적용하는 사파이어 크리스탈 글래스와 냉간 단조 방식을 적용해 생활 흠집과 부식 등에도 잘 견디도록 제작했으며, 걷기, 달리기, 자전거 타기, 등산, 수면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간으로 추적한다. 또한, 자동으로 감지할 수 있는 심박수 모니터 센서, 6측(6-Axis) 모션 센서, 바로미터(barometer) 센서 등을 탑재해 '헬스 트래커(Health Tracker)'로도 활용할 수 있다.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의 글로리 장(Glory Zhang) 최고 마케팅책임자(CMO)는 "깊은 역사를 자랑하는 포르나세티 브랜드와의 이번 협력은 화웨이가 기술과 예술, 디자인 및 문화를 융합하기 위한 노력의 첫 걸음이 됐다"고 설명했다.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