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권 무인판매기 '터치페이', PC방 무료 쿠폰 서비스 개시
[IT동아 이문규 기자] PC방 상품권 무인판매기인 '터치페이(www.touchpay.co.kr)'를 개발 및 운영, 관리하는 호라이즌테크놀러지(대표이사 박용호)는 최근, PC방을 대상으로 한 '무료 쿠폰존'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 오직 현금만 사용해야 상품권이 발행됐던 상품권 판매기에 무료 서비스가 추가돼 PC방 점주와 고객 모두에게 유용하다.
터치페이 무료 쿠폰존은 PC방 게임 이용자들이 상품권/게임/쇼핑/배달음식/영화/통신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쿠폰을 무료로 발행하는 서비스다. PC방에 배치된 터치페이를 통해 발급 가능하며, 화면 터치 두 번 만으로 간편하게 쿠폰을 출력할 수 있다. 호라이즌테크놀러지는 무료 쿠폰존을 시작으로, PC방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터치페이는 상품권 무인 단말기로서 문화상품권, 해피머니상품권, 도서상품권 등을 이용자가 바로 구매할 수 있으며, 온라인 게임에 유용한 넥슨카드, 퍼니카드와 같은 게임전용 선불카드를 제공된다. 특히, 게임 아이디를 입력하면 핀번호 없이 해당 게임 사이트에 적용, 충전 되는 넥슨캐시, 한게임캐시, 아이템매니아, 온캐시, 컬쳐캐시 등의 간편결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 기능은 상품권 단말기중 터치페이가 유일하다. 터치페이는 전국 PC방에 약 3,000여 대가 배치돼 있으며, 온라인 상품권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호라이즌테크놀러지의 왕재천 팀장은 "무료 쿠폰존은 상품권 단말기 업계에서 이례 없는 이벤트로 긍정적인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며 "차별화된 PC방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여 매출 상승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