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키캐스트, 여름방학 '꿀알바' 모집 나서
[IT동아 강형석 기자] 옐로모바일(대표이사 사장 이상혁, www.yellomobile.com) 미디어·컨텐츠 그룹이 서비스 중인 피키캐스트(대표 장윤석, www.pikicast.com)는 6월 26일, 하계 방학 시즌을 맞아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꿀알바'를 모집한다.
오는 7월 3일까지 모집해 일하게 될 아르바이트 직원의 근무 기간은 7월 13일부터 31일까지 3주간이다. 일일 4시간씩 근무하며 시급은 1만 원으로 책정해 2015년 현재 최저임금인 5,580원보다 약 두 배 가량 높다.
피키캐스트 꿀알바의 주요 업무 중에는 광고에도 등장하는 피키캐스트 대표 캐릭터 '우주인'의 보조업무와 재미있는 컨텐츠에 대한 '덕후감' 작성 등 이색 업무들이 포함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피키캐스트는 학업과 취업 준비의 압박 속에 치열하게 살아가는 청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아르바이트 종료 시 수료증을 발급하고 일일 4시간 근무, 시급 1만 원이라는 조건도 제공한다는 입장이다.
이번 꿀알바 채용 프로그램은 아르바이트 구직 사이트 알바천국과 함께 진행하며, 자세한 지원 방법 및 주요 업무에 대한 내용은 알바천국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피키캐스트 측 관계자는 "그 간 회사 측으로 알바 모집 문의를 해온 사람이 많았다"며 "세상을 즐겁게라는 피키캐스트 모토에 걸맞게 알바생들에게도 즐겁고 행복한 경험을 선사하자는 취지에서 여름방학 시즌 꿀알바를 모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글 / IT동아 강형석 (redb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