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태블릿 충전' 우석씨앤씨, 버바팀 10400 보조배터리 출시
[IT동아 강형석 기자] 최근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의 사용이 일상화되면서 대용량 보조 배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버바팀은 대용량 보조 배터리 '버바팀 10400'을 국내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버바팀이 국내 출시한 보조 배터리는 3,500/5,000/5,200/8,400mAh에 이어 1만 400mAh까지 총 5종이다.
화이트 컬러의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이 눈에 띄는 버바팀 10400의 가장 큰 장점은 1만 400mAh 대용량과 스마트폰 충전 속도를 높이는 2.1A 출력, 아이폰· 아이패드 에어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듀얼 USB 단자 등이다.
한 번에 스마트폰 하나만 충전 가능한 여타 보조 배터리와 달리 버바팀 10400은 2.1A/1A 듀얼 USB 구성으로 '스마트폰+스마트폰' 또는 '스마트폰/태블릿PC' 동시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 배터리 잔량이 부족할 때 쓰는 보조 배터리 특성상 충전 속도를 높이는 2.1A 출력과 함께 듀얼 충전 기능은 대용량 보조 배터리를 선택하는 새로운 기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수의 배터리 특허건을 가진 버바팀답게 안정성에 대해서도 준비를 단단히 했다. 자동 전류량 조절 회로는 블루투스 이어폰 등 소형기기를 충전할 수 있을뿐더러 배터리 셀을 충전시키며 방전을 예방해 배터리 수명을 연장시킨다. 국내 KC 및 적합성 인증은 물론 국제 표준 및 규격(FCC, CE, RoHS) 또한 획득했다.
국내 버바팀 보조 배터리 공식 수입사 우석씨앤씨(대표 소유철, www.wscnc.co.kr) 관계자에 따르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대용량 보조 배터리는 가격과 사양이 천차만별이라 소비자들이 쉽게 구매할 수 없었던 것이 사실"이라며, "버버팀 10400은 스마트폰 2대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듀얼 USB 단자와 2.1A 출력 지원으로 충전 속도까지 높여 성능과 편의성을 고루 갖춘 만큼 여러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우석씨앤씨는 버바팀 10400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 25일부터 7월 8일까지 2주간 한정 수량 특가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품 구입과 함께 간단한 사용기와 상품평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완전 방수 블루투스 스피커, 차량용 멀티 소켓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goo.gl/ZK4SnJ)를 참조하면 된다.
글 / IT동아 강형석 (redb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