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비 애트모스 입체음향 수록된 공연 실황 블루레이 출시
[IT동아 김영우 기자]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는 세계 최초 돌비 애트모스 기술로 믹싱된 무삭제 공연실황 블루레이가 17일 공식 발매됐다고 밝혔다.
이번 '와인콘서트-SSaW Long' 블루레이는 올해 데뷔 30주년을 맞은 국내 유명 밴드인 <봄여름가을겨울>의 와인콘서트10주년 공연실황 무삭제판이다.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트랙을 통해 전-후-좌-우-상-하 전방위로 흐르는 몰입감 높은 3차원 입체 음향을 즐길 수 있다.
돌비 코리아의 김재현 대표는 "지난 20여년간 홈 씨어터 음향기술 역사상 가장 중요한 혁신을 이룬 돌비 애트모스 기술은 현실성 있는 디테일과 선명도를 선사하며, 소리를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다”며 “이 같은 최신 기술을 적용한 이번 <봄여름가을겨울>의 공연실황 블루레이는 국내 음악팬들에게 실제 공연현장에 있는 것과 같은 현장감을 선사하고 악기 소리 하나하나를 섬세하게 표현한다”라고 밝혔다.
<봄여름가을겨울>의 '와인콘서트-SSaW Long' 공연실황 블루레이는 YES24, 교보문고 등 전국 오프라인 및 온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돌비 코리아 웹사이트(www.dolby.co.kr) / 돌비 코리아 페이스북(www.facebook.com/dolbykorea)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