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기술 '다우오피스', 국내 유일 모바일 보안 기능 제공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 이문규 기자] 다우기술(대표 김영훈, www.daou.co.kr)의 차세대 그룹웨어 '다우오피스'가 모바일 보안 등 국내 타 그룹웨어 제품과는 차별화된 보안 기능을 선보이며 시장 호응을 얻고 있다.

그 동안의 국내 그룹웨어는 여러 기본 보안기능은 제공하지만, 모바일 사용에 따른 보안 취약성에 보완할 제품은 현재 전무한 상태이다. 다우오피스는 이 점에 착안, 국내 그룹웨어가 제공하지 않는 모바일 보안뿐 아니라 현재 다른 제품이 제공하고 있는 보안 카테고리보다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다우기술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다우기술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우선, 국내 그룹웨어 중 다우오피스에서 유일하게 제공되는 모바일 보안에선 '첨부파일 다운로드 사용 여부 설정' 기능을 제공하여, 중요파일의 외부 유출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다운로드가 불가하도록 설정한 경우라도 '미리보기' 기능을 통해 첨부파일 내용은 언제든 확인할 수 있다. 또한, SSL 공인 인증서 적용으로 하위 도메인 1개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또한 모바일 기기 분실 시 원격에서 앱과 데이터를 삭제하는 '모바일 앱관리(MAM, Mobile Application Management)'기능과 '모바일 OTP(실시간 임시암호)'를 통한 내외부 접속 2차 인증지원 기능을 오는 8월 내 추가 제공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일정시간 로그인 차단', '세션ID 검증', '이메일 SSL/TLS 접속설정', '메일정보 필터', '데이터 보안', ‘해외 로그인 차단', '변경이력' 등 다우오피스 고유의 보안 기능이 제공된다.

다우기술 정종철 상무는 "최근 기업 내 다양한 보안 이슈들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그룹웨어 또한 보안이 중요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다우오피스는 고객의 모바일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 기능을 국내 그룹웨어 중 최초로 제공하여 향후 기존의 협업과 소통, 차별적 보안 가치 등을 전달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다우오피스는 다우기술이 자체 개발하여 지난 해 3월에 출시한 그룹웨어로, 출시 15개 월 만에 50여 개 기업에 도입됐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