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팀 기능 탑재 세탁기 '블랙라벨' 출시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김영우 기자] LG전자(www.lge.co.kr)가 세탁력과 살균력을 강화한 프리미엄급 세탁기 '블랙라벨’(세탁용량 16kg)'을 6일 출시했다고 전했다. 이 제품은 13년 상반기에 첫 출시한 블랙라벨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LG 블랙라벨 세탁기
LG 블랙라벨 세탁기

블랙라벨은 스팀 기능을 탑재했다. 새로 추가된 '위생 40도' 코스와 '살균 60도' 코스는 스팀을 사용해 찌든 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며 동식물성 기름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영국 알러지 협회(BAF: British Allergy Foundation)의 살균 인증을 받았다.

이 제품은 세탁통의 물을 최대 60도까지 가열하고 회전시켜 세탁통 내부의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등을 제거하고 찌든 때를 없애주는 '통살균' 코스도 탑재했으며, ‘두드리기’와 ‘주무르기’ 동작으로 애벌 세탁을 하는 ‘애벌+표준’ 코스도 탑재했다.

그 외에도 '터보샷', ‘기능성 의류 코스', 'NFC 태그온 기능 등도 제공한다. LG전자 H&A(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은 "스팀기능으로 세탁력과 살균력을 대폭 강화하고 맞춤형 세탁 코스까지 갖춘 '블랙라벨'로 다양한 고객 수요를 만족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