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동영상 호스팅, 인트로/아우트로 삽입 기능 출시
[IT동아 김영우 기자] IT 서비스 기업 가비아(www.gabia.com 대표 김홍국)가 자사 동영상호스팅 서비스인 '스마트-HD'에 인트로/아우트로 영상을 삽입하는 기능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대부분의 동영상 솔루션이 이미지 삽입만을 지원하는 것과 달리, 이번에 출시한 가비아 서비스는 영상 전후에 다른 동영상을 편집해 넣을 수 있게 한다. 인트로/아우트로 영상을 이용하면 동영상의 앞/뒤에 설명을 덧붙이거나 업체 홍보 콘텐츠를 노출할 수 있다. 단순 이미지가 아닌 동영상을 통해 업체의 브랜딩을 구축하거나 저작권 등 정보를 안내하기에 더욱 효과적이다.
인트로 또는 아우트로 중 선택하여 의도에 적합한 영상만을 삽입할 수 있다. 또한, 삽입할 영상의 러닝타임에 제한이 없어 영상 편집이 훨씬 수월하다. 한편 '스마트-HD'에서 지원하는 HTML5플레이어를 통해 모바일 기기에서도 인트로/아우트로 영상을 원활하게 재생할 수 있다.
가비아 동영상팀 손희정 팀장은 "본래 영상에 부가적인 콘텐츠를 삽입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 만큼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앞으로도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동영상호스팅 서비스를 지속해서 업그레이드하겠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