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2015년 신입 공채 진행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이상우 기자] 한국IBM(www.ibm.com/kr)이 직무 중심의 인턴십과 연계한 신입사원 채용 프로그램 '와일드 블루(Wild Blue)'를 도입하고, 오는 4월 27일까지 지원서를 접수한다고 발표했다. 와일드 블루는 기존의 학교, 학점, 나이, 성별 등 스펙 중심의 채용방식에서 벗어나 직무별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IBM의 미래 글로벌 리더를 조기 양성하기 위한 채용 제도다.

IBM CI
IBM CI

한국IBM은 이를 위해 채용 과정에서 기업의 실무 경험 및 조직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IBM 비즈니스 분야별 전문가의 커리어 멘토링을 비롯해 신입사원 입사 후 직무별 특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채용 설명회부터 각 모집분야별 주요 직무를 경험해볼 수 있는 '커리어 투어'를 시행함으로써, 채용 설명회, 인턴십, 신입사원 채용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쳐 직무 적응력을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 한국IBM 신사옥에서 진행되는 채용 설명회 커리어 투어는 4개의 주요직무 그룹으로 나눠 진행하며, 취업 준비생에게 직무 소개와 함께 커리어 멘토링 기회를 제공한다.

채용 설명회 일정
채용 설명회 일정

모집 직무는 컨설턴트, 영업,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IT 테크니션 등 4개 분야며, 응시 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이상 기졸업자 또는 2015년 8월, 2016년 2월 졸업 예정자다.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 결격사유가 없는 사람이어야 한다.

지원서 접수는 4월 27일까지 한국IBM 공식 채용 홈페이지(http://ibm.intojob.co.kr)를 통해 온라인 접수 중이며, 방문이나 우편 접수는 불가하다. 지원자는 5월 중순 직무 적성 전형, 5월 말 영어 전형, 6월 초 면접 전형을 거치며 인턴십은 7월 초에 시작한다. 인턴십은 컨설턴트의 경우 3개월, 다른 직무는 5~6개월 동안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IBM 채용팀(rect@kr.ibm.com, 02-3781-6966)로 하면 되며, 한국IBM 채용 공식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IBMKoreaJobs)에서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