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링크, 종합멀티미디어 플레이어 '파워DVD15' 출시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김영우 기자] 사이버링크(CyberLink) 가 멀티미디어 재생 및 관리 소프트웨어인 PowerDVD 의 최신 버전인 PowerDVD 15(파워DVD15)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파워DVD15
파워DVD15

이번 15 버젼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부분은 품질 향상 기술인 TrueTheater 가 더욱 강력해졌다는 점이다. 영상, 이미지 편집과 보정에 사용되어 온 컬러 기술을 PowerDVD 에 접목, TrueTheater 컬러라는 새로운 기술을 선보였다. 이로써 개개 영상 콘텐츠의 결함을 자동으로 분석, 사용자 개개인마다 선호하는 색감의 차이에 관계없이 최적의 컬러를 출력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TrueTheater 사운드 기술을 추가해 오디오의 출력 품질도 한층 선명하고 깨끗하게 구현한다. DTS, Dolby 등 주요 마스터링 오디오를 손실 없이 출력, 홈 시어터를 구비한 사용자들에게 특히 유용하다.

이 밖에도 4K 및 H.265 포맷 재생 시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끊김없고 부드러운 감상이 가능하게 되었다. 스마트 디코딩 기술을 통해 스마트 폰 및 캠코더로 촬영한 고 fps 초고속 촬영 영상을 가장 부드러운 품질로 재생할 수도 있다. 그 외에 많은 사용자들이 추가를 원하던 기능 중 하나였던 블루레이 및 DVD 디스크의 ISO 이미지 재생 기능 역시 PowerDVD 15 에 추가되었다.

한편 지난 해 PowerDVD 14 버젼 출시 시 선보였던 CyberLink 클라우드 공간도 15 버젼에서는 20GB 로 확장, 기타 클라우드 서비스 및 NAS 사용자들에게 어필할 계획이다. 신버젼에서는 클라우드 서버 속 콘텐츠를 스트림 재생할 수도 있어 더욱 높은 클라우드 활용 가능성을 제공한다고 사이버링크는 강조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