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동영상 라이브 방송 서비스 제공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 이문규 기자] IT 서비스 기업 가비아(대표 김홍국, www.gabia.com)가 동영상 호스팅인 '스마트-HD'에 라이브 방송 서비스를 오픈했다.

가비아 동영상 생방송 서비스
시작
가비아 동영상 생방송 서비스 시작

스마트-HD 라이브 방송은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위한 서버 인프라와 송출과 관련된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가비아는 동영상 호스팅 고객이 라이브 서비스를 요청해 개별적으로 지원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져 정식 서비스로 오픈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스마트-HD 라이브 방송은 CDN(콘텐츠 전송 네트워크)을 이용하여 고화질의 영상을 끊김 없이 송출한다. 동시 시청자 수에 따라 비용이 산정되므로 수요를 예측해 방송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다. 콘서트 등 단기 행사뿐만 아니라 인터넷 방송 및 공개회의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채널을 다중으로 생성하여 동시에 여러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특정 시청자만을 대상으로 하고 싶다면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시청자를 제한하는 보안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방송이 모든 기기에 호환되므로 시청자는 PC,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웹과 모바일에 관계없이 영상을 볼 수 있다. 영상 송출 관리자는 방송 시청자 수나 기기별 시청율 등 상세한 통계를 확인할 수도 있다.

가비아 동영상팀 손희정 팀장은 "영상을 모바일로 실시간 전송(스트리밍)하는 방송국이나 설교를 중계하는 교회에 특히 유용하다. 호스팅을 이용하는 고객과 시청자 모두가 질 좋은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가비아 홈페이지(https://event.gabia.com/h_event_150304)에서 확인할 수 있다.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