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안드로이드용 퀵서포트 앱 업데이트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김영우 기자] 원격 제어 및 온라인 회의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TeamViewer(팀뷰어)가 안드로이드 용 퀵서포트(QuickSupport for Android) 앱을 업데이트했다고 발표했다. 퀵서포트 앱은 모바일 기기 사용자들이 모든 윈도, 맥, 리눅스 컴퓨터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앱이다.

팀뷰어 퀵서포트 앱
팀뷰어 퀵서포트 앱

이번 업데이트로 HP 슬레이트7 보이스탭(HP Slate7 VoiceTab) 스마트폰과 스위스 보석 디자이너인 사벨리(Savelli)의 럭셔리 스마트폰까지 원격 지원 기능이 확대되었다. 또한, 에이수스 기기를 사용하는 기업 사용자들이 원격 지원 애드온(add-on)에 보다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사용자들은 자신의 TeamViewer 계정에 접속하여 자동으로 애드온을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되었다.

새롭게 업데이트 된 안드로이드 용 퀵서포트 앱은 현재 전 세계 팀뷰어 사용자들에게 제공되고 있으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데스크톱 팀뷰어 프로그램(desktop TeamViewer program)은 개인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현재 채팅, 원격 제어, 파일 전송, WiFi 설정 푸시/풀(push/pull) 등 많은 기능들이 제공되고 있으며 원격 지원 세션에서는 AES 및 RSA 암호화 기술을 사용한다. 원격 제어 기능은 현재 삼성, 소니, 레노버, HTC 등 30여 개 제조 업체의 디바이스에서 지원되고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