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언리얼, 코코스에 이어 게임 사운드까지! 스킬트리랩 3월 강의 개강
[IT동아 강일용 기자] 게임개발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원장 김일흥)이 오는 3월 개강하는 수업을 공개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3월 강의는 기존의 유니티 엔진, 코코스2d-x 강의에 이어 게임 음악과 사운드에 대한 강의까지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유니티 엔진 강의는 유니티 3D RPG 만들기 과정이다.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게임 제작의 전체 프로세스(과정)를 익힘으로써 완성된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이 목표다. C# 코딩에 대해 기초 지식이 있는 개발자들이 유니티 엔진을 활용해 3D RPG를 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식을 전수한다. PC 및 NPC 배치, 퀘스트, 아이템, 레벨업 등 기본적인 RPG의 형태를 만들어보면서 시나리오 기획 및 유니티 엔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습득할 수 있다. 직장인을 위한 주말 강의 외에 일요일에 바쁜 사람들을 위한 수/토 강의가 추가됐다. 주말 강의는 2월 28일부터 4월 5일까지, 수/토 강의는 3월 18일부터 4월 25일까지 6주간 진행된다. 커리큘럼과 총 강의시간(48시간)은 동일하다.
코코스2d-x 강의는 2월 28일부터 4월 4일까지 총 6주 동안 코코스2d-x를 활용한 게임 개발과 출시에 대해 설명한다. '코코스2d-x 모바일 게임 프로그래밍'의 저자인 인자건 강사가 개발 경험이 전혀 없는 입문자를 대상으로 C++ 기초부터 게임 개발 방법 및 출시까지 함께 강의한다. 수업 중 배운 내용을 토대로 퍼즐게임과 횡스크롤 RPG 게임 등을 2종류의 게임을 만들어 보는 것이 목표이며, 게임을 개발하고 구글 플레이스토어까지 출시할 수 있도록 멘토링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 3월 강의에는 '게임 음악과 사운드의 이해'라는 주제로 게임 사운드 제작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강좌도 개설됐다. 여러 애니메이션과 게임의 음악을 담당한 산타뮤직 최용원 음악 감독이 강의를 직접 진행한다. 최 감독은 라그나로크, 모나토 에스프리, 칼 온라인 등 유명 게임뿐만 아니라 '미안하다 사랑한다 애니메이션' 등 애니메이션까지 다양한 콘텐츠의 음악 감독을 역임한 인물이다. 3월 11일부터 3월 21일까지 2주 동안 게임 사운드 제작에 대한 방법을 집중 강의한다.
스킬트리랩 3월 강의는 '스킬트리랩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강의 신청은 개강 바로 직전까지 가능하다.
스킬트리랩의 이선정 실장은 "이번 스킬트리랩 3월 강의는 사운드 문제에 허덕이는 인디 개발자와 게임 개발을 꿈꾸는 개발 꿈나무들을 위해 준비된 수업이다"라며, "유니티, 언리얼, 코코스, 게임 사운드 등 다양한 강의를 통해 1인 개발자를 돕고 기존 개발자들의 역량 강화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