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담테크, USB형 MP3플레이어 'MP-10' 출시
[IT동아 김영우 기자] 모바일기기 전문기업 아이담테크(대표 박상호, www.idamtech.co.kr)가 MP3플레이어 'MP-10'을 오는 27일 출시한다고 전했다. 음악 감상 및 FM라디오, 녹음 등의 기능을 갖췄다.
'MP-10'은 제품 본체에 USB잭을 삽입한 USB 일체형으로 컴퓨터에 직접 연결하여 음악파일들을 다운로드하거나 업로드가 가능하다. USB 전원을 이용한 충전식 리튬배터리 방식을 채용하여 별도의 충전케이블이 없어도 충전이 가능하다.
눈의 피로가 적고 선명한 블랙 OLED 화면을 적용했다. MP3, WMA 그리고 WAV의 다양한 형식의 오디오 파일을 재생하며 ID3 & 가사파일(Lyrics)도 표시도 지원한다. microSD 메모리 카드 슬롯을 장착하여 최대 32GB까지 저장메모리를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를 이용, 마이크로SD 카드 리더나 USB 메모리 처럼 쓰는 것도 가능하다.
색상은 오렌지, 퍼플, 그린의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제품 발매를 기념, 엠피나비 쇼핑몰(www.mpnavi.co.kr), G마켓, 11번가 등 온라인 구매자들에게 코원 정품 번들 이어폰을 증정하는 출시 이벤트를 한다. USB 일체형 MP3P 'MP-10'의 가격은 내장메모리 4GB 모델은 3만 9,000원, 8GB 모델은 5만 9,000원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od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