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보드게임즈, 보드게임카페와 '명예의 전당' 체험 이벤트 실시
보드게임 전문기업 코리아보드게임즈가 수도권 내 보드게임카페 10곳과 손잡고 보드게임카페 이벤트 '명예의 전당'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명예의 전당 이벤트는 매달 보드게임을 선정해 보드카페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으로, 보드게임산업 저변을 확대하고 보드게임 참여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명예의 전당 이벤트는 지난 10월부터 진행됐으며, 12월 명예의 전당 이벤트는 '마법의 미로'로 선정됐다.
마법의 미로는 tvN의 예능 프로그램 '더 지니어스'에 등장했던 게임 '기억의 미로'의 모티브가 된 보드게임이다. 코리아보드게임즈 강인성 마케팅 팀장은 "더 지니어스의 게임을 실제로 체험해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마법의 미로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더 지니어스'에서 나왔던 '기억의 미로'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게임의 목표는 게임판 가운데에 위치한 왕관타일을 얻는 것이다. 각 플레이어들은 말을 가로 세로로 이동해 왕관타일을 획득해야 한다. 하지만, 게임판 아래에는 보이지 않는 미로가 있고, 미로의 벽에 부딪치면 말 아래에 붙은 자석구슬이 떨어져 처음부터 다시 시도해야 한다. 가장 적은 시도로 왕관 타일을 획득한 사람이 승자가 된다. 해당 매장의 순위권에 들면 이벤트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마법의 미로 이벤트는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며, 12월 기준 수도권 10개 카페에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다이브다이스(http://me2.do/5mAYp6Qw)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코리아보드게임즈는 보드게임 산업 저변 확대를 위해 제휴 보드게임카페의 수를 점차적으로 늘릴 예정이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