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서버 사업부 공식 출범

이상우 lswoo@itdonga.com

2014년 10월 15일, 한국레노버(www.lenovo.co.kr)가 역삼동 르네상스 호텔에서 IBM x86 서버 사업부를 인수한 이후 첫 공식 대외 행사를 가졌다. 한국레노버는 첫 공식 행사로 파트너 대상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PC 및 태블릿PC, 워크스테이션, 시스템x 등을 포괄한 전체 비즈니스 전략과 제품 포트폴리오를 발표했다.

레노버
레노버

한편, 레노버는 지난 10월 1일 IBM x86 서버 사업에 대한 인수 절차를 완료하면서 국내 업무를 시작했다. 이로써 레노버는 총 421억 달러 규모의 세계 3위 서버 업체로 발돋움 했다. 레노버는 이번 인수를 통해 기존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엔터프라이즈와 클라우드 분야의 성장 또한 가속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레노버 강용남 사장은 "공식 행사를 시작으로 개인과 기업을 망라한 컴퓨팅 솔루션 전반에 걸쳐 세계 1위 PC 업체, 세계 3위 서버 업체의 명성을 국내에서도 실현하고자 한다"며, "레노버는 PC에서 이루어 낸 성공을 x86 서버 사업에서도 그대로 재현해 컴퓨팅 솔루션 업체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