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자연어 음성인식 내비게이션 소프트맨 S681V 출시
현대엠엔소프트(www.hyundai-mnsoft.com)가 평상시 친구와 대화하듯이 길안내를 받을 수 있는 자연어 음성인식 내비게이션 '소프트맨(softman) S681V'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음성인식 내비게이션 소프트맨 S681V는 내비게이션 길안내 뿐만 아니라 영화(DMB), 음악 등 다양한 기능을 리모컨이나 LCD 스크린 터치없이도 음성만으로 쉽고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 기존 제품의 경우 음성인식 기능을 실행하려면 음성인식 버튼 또는 리모컨 버튼을 눌러야 했으나, 이번 소프트맨 S681V는 음성인식 기능 실행부터 곧바로 음성만으로 시작이 가능하다. "헬로 소프트맨"이라 말하면 음성인식 기능이 곧바로 실행된다.
목적지 검색 뿐만 아니라 실시간 교통정보 검색도 음성으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주소 검색시 숫자 음성인식이 가능해 과거처럼 '번지' 숫자를 입력할 때 여러 번 터치를 해야 했던 불편함도 해소시켰다. 자주 가는 영화관, 맛집, 여행지 등을 미리 등록해두면 말 한마디로 목적지로 곧바로 내비게이션 안내를 받을 수도 있다.
소프트맨 S681V는 20.3cm(8인치) 대화면 LCD 터치스크린 패널을 장착해 음성인식은 물론 터치 방식으로도 편리한 조작이 가능하다. 거치형과 매립형 장착 방식을 동시 지원한다. 또한, "내부 순환로 성수대교 방면은 다리 끝 갈림길에서 왼쪽 방향입니다. 왼쪽 두 개 차로에서 계속 주행하세요"와 같이 운전자가 혼동하기 쉬운 지역을 실제 주변 도로 환경에 기반하여 안내하는 NRG 음성안내도 제공한다.
이번 음성인식 내비게이션 소프트맨 S681V는 내비게이션 전문 유통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40만원대 중반이다. 현대엠엔소프트의 음성인식 내비게이션 소프트맨 S681V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현대엠엔소프트 홈페이지(www.hyundai- mnsof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